엘림으로 가는 길을 놓치지 말라

본문: 출15:22-27절
이스라엘 백성이 모세의 인도를 따라서 큰 기적으로 홍해수를 건너서 수르 광야로 들어왔습니다. 삼백만이 줄을 지어서 광야를 지나 젖과 꿀이 흐르는 가나안 땅으로 가는데 가도 가도 풀 한 포기 나지 않고 물 한 방울 없으며 하루를 지나는 동안에 그들이 물을 찾았지만 한 방울의 물도 얻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사흘째 강행군을 하다가 갑자기 선발대에서 좋은 소식이 들여왔습니다. 물을 발견했다' 그 물은 독이 있는 물이었습니다. 물이 써서 마실 수가 없습니다. 물을 마신 사람마다 토하고 뒹굽니다. 사태가 험악해졌습니다. 모세가 하나님께 간구하니까 하나님께서 바로 그 물가에 한 나무가지를 지시하는지라 그 나무가지를 꺽어서 물에 던졌더니 순식간에 물이 달아졌습니다. 사람들은 모두 다 그 물을 한껏 마셨습니다. 그리고 갈증이 해소되고 치유가 된 것입니다.
여기 이 나뭇가지는 예수 그리도스도를 의미합니다

김장훈 가수. 40억기부금 보증금 5천만 원짜리 월세에 살면서 지난 9년간 총 40억 원을 이웃을 위해 기부한 가수 김장훈 씨. 지금까지 약 40억 원을 기부해온‘기부천사’어린 시절부터 병치레도 잦았고 가출한 적도 있었다” “공황증까지 앓았다”고 말했다. 그는 이같은 마음의 병을 ‘봉사와 기부’로 치유하고 극복했다고 밝혔다. 공황증이란 인간이 자신의 몸을 보호하기 위해 일어나는 일종의 도피반응. 또 죽거나 미치거나 자제력을 잃을 것 같은 공포감이 동반되며 높은 유병율과 함께 자주 재발되는 질환으로 심할 경우 자살유혹에 시달릴 수도 있는 무서운 병으로 알려져 있다.

그런데.. 그 정신병을. 봉사와 기부로 치유. 마귀를 이기는 방법 중 하나가 악인의 꾀를 쫓지 않으면, 마귀는 떠나갑니다. 마귀는 인색하게 합니다. 평소 김장훈은 돈을 모은 후에 모은 돈을 기부하는 것이 아니라 기부할 액수를 정해놓고 방송과 공연장, 심지어 업소 출연까지 해 돈을 벌고 있다. 제가 그 사람의 방송드라마를 보니까 아예 금액을 정해 놓고. 공연을 하더군요. 만약 그 돈이 안 나오면, 은행에 가서 대출을 받아서.. 기부금을 내는 것을 본 것입니다.

저는 그 드라마를 보면서. 과연 나는 할 수 있을까? 김장훈 어머니 김성애 목사 십대교회운영 가출 청소년 위한 쉼터 버스‘꾸미루미(꿈 이룸이)어머니의 마음’으로 목회하는 김 목사는 현재 십대들을 위해 일흔이 넘은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직접 손수 차를 운전해 가며 많은 일들을 하고 있다.

가출 청소년을 위한 쉼터 버스를 마련 버스의 이름은 ‘꾸미루미’. ‘꿈을 이루는 사람’이라는 뜻인 ‘꿈 이룸이’의 연음 표기다. 꾸미루미 버스에는 가출 청소년들이 길가다 편하게 찾을 수 있도록 버스 안에 간이침대, 상담 책상과 의자, 냉장고 등을 비치했고 밖에서 안이 보이지 않도록 창에 커튼을 달았다. 꾸미루미 버스에서는 힘들어 하는 청소년들에게 상담을 해 주고 임시적인 놀거리와 먹거리, 휴게 공간과 공연 등을 제공하기도 하며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실시하고 있다. 아무나 할수 있는 것이 아님니다.

한두 번은. 할 수 있어도..10년 동안 40억을 기부한다는 것은. 작은 예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물며. 하나님의 성전을 짓는 우리들에겐 참으로 부끄러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우리는 선한 일을 하는데. 인색하기 말고, 믿음으로 축복이 되도록,' 우리의 텃밭을 잘 가꾸어야 합니다.

결코.. 너희를 고아처럼 버려두지 않는다.. 십자가의 능력입니다. 이 십자가의 능력이 .,나타나기를 축원합니다. 그 능력은... 하나님의 흔적입니다. 표적입니다. 내가 십자가를 제대로 지면... 나의 믿음은 실상이 되어 나타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은..나를 말을 잘 듣고, 청종하면, 나의 비젼이 실상으로 나타나는 것입니다. 쓴물 때문에. 영원한 축복을 놓치 말았습니다.

하나님과 인간과의 교통이 끝어지게 된 것입니다. 그런데.. 이 쓴물에.. 예수그리스도의 피가 떨어짐으로. 하나님과 영적 교통이 연결되어.. 하나님을 만날 수 있는 길이 열린 것입니다. 쓴물로 인해 재앙에서 벗어날 수 없게 된 것입니다. 바벨탑의 재앙..노아 훙수의 재앙.. 소돔과 성의멸망. 지구촌의 지금 엄청난 재앙 지구의 온도가 높어지면 식량생산량이 절대 부족해 집니다. 한재, 풍제..인제 참으로 엄청난 재앙이 아닐 수 없습니다,. 마귀는 이 재앙을 등에 엎고.. 온갖 질병을 뿌리고 다닙니다. 그러므로. 예수의 피와 부활로 . . 벗어나기를 축원합니다.,

 

서울 효신교회 담임목사 박정엽 목사(본지 논설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