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장(순장),남부노회 목사 임직감사예배 드려

순장남부노회임직 096-003.jpg
                                    김대중 목사 임직식을 마치고 기념촬영하는 총회, 노회 임원들

 대한예수교장로회
(순장)총회 남부노회(노회장 이재성 목사)1113()오후 7시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청덕동 소재 새빛중앙교회(담임 지태일 목사)에서 김대중 강도사의 목사임직예배가 드려졌다.


순장남부노회임직 070-003.jpg


 지태일 목사
(남부노회 시찰부장) 인도로 임직예배가 진행되었고, 총무 손종필 목사의 기도가 있은 후 총회장 지태영 목사는 열왕기상 3:4~15절을 중심으로사명을 알고 수행하는 일꾼이란 제하의 말씀을 선포했다.


순장남부노회임직 090-002.jpg
                                                             임직받은 김대중 목사, 홍정수 사모

이어 남부노회장 이재성 목사 주례로 임직식을 거행하고
, 임직자의 소개가 있은 후 노회장은 임직자에게 서약과 문답에 이어 노회장 이재성 목사는 안수위원들과 같이 김대중 강도사를 안수하고 목사된 것을 공포했으며, 지태성 목사(동부노회장)가 권면과 축사를, 김대중 신임목사의 답사가 있은 후 새빛중앙교회 여성중창단의 특별찬양이 있은 후 남부노회 서기 이준순 목사가 광고하고, 중부노회장 강 철 목사 축도로 임직예배를 마쳤다.

한편 이날 안수위원은 지태영 목사(총회장), 이재성 목사(남부노회장), 지태일 목사(남부노회 시찰부장), 지태성 목사(동부노회장), 강 철 목사(중부노회장), 손종필 목사(남부노회 총무), 이준순 목사(남부노회 서기) 등이 맡았다.

 

총회장 지태영 목사.jpg  설교 / 총회장 지태영 목사(사진/한빛중앙교회)
 사명을 알고 수행하는 일꾼(왕상 3 : 7, 9)
 1.<사랑으로 >라는 노래를 아는가 ? 사랑으로 ~ " 2. 하나님께서 주신 사명을 알고 수행하는 일꾼 (왕상 3 : 7, 9) 1) 하나님께서 그에게 주신 사명은? 왕이 되는 것이다(7, 9)

 ㄱ) 하나님이 세우시는 왕(목사)이 되라(왕상 3 : 7) 왕상 3 : 7 ~ " 나의 하나님 여호와여 주께서 종으로 종의 아비 다윗을 대신하여 왕이 되게 하셨사오나 종은 작은 아이라. 출입할 줄을 알지 못하고 " * 왕이 되게 하셨사오나 = 임직자여! 그대는 어떤 말을 더 크게 외치려나? " 나는 곰이다 (?) " - 진짜 곰 된다. " 나는 왕이다 " - 진짜 왕 된다. 임직자여! 하나님이 세우시는 하나님의 에이스가 되라. * 에이스(ace) = " 어떤 상황에서도 자기편을 승리로 이끄는 가장 믿을만한 사람이다"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사람/ 대표 선수/ 주된 공격수.

) 그럼! 왕이 되어 할 일이 무엇인가?(왕상 3 : 9)
왕상 3 : 9 ~ " 누가 주의 이 많은 백성을 재판할 수 있사오리이까 지혜로운 마음을 종에게 주사 주의 백성을 재판하여 선악을 분별하게 하옵소서 "
9 ~ " So give your servant a discerning heart to govern your people and to distinguish between right and wrong. For who is able to govern this great people of yours?"

* 주의 백성을 재판하여 선악을 분별하게 하옵소서 =
and to distinguish between right and wrong. - 재판하다 = govern

(을 다스리다/ 통치하다/ 을 관리하다/ 를 제어하다) - 12 : 11, 삼상 8 : 5, 20 .
! 왕의 사명은 ? 재판(다스림)이다. 고대 국가의 왕들은? 통치자/ 최고 재판관이었다. 그 재판이 왕의 권위를 인정받게 한다(28) 임직자여! 하나님께서 주신 사명은 ? 왕이 되라는 것이다. 왕 처럼 살라는 것이다/ 왕의 사명을 감당하라는 것이다/ 그리고! 세상 왕을 섬기지 말라는 것이다/ 세상 왕의 통치를 받지 말라는 것이다/ 세상 왕의 통치에서 벗어나라는 것이다.

한 사람이 세상에 끼치는 영향은? 화려한 웅변/ 인간적 열심/ 정체된 교리가 아니라 기도에 의해 평가된다.

임직자여! 화려한 웅변/ 인간적 열심/ 정체된 교리에? 기도의 불을 붙이는 한 사람이 되어 사역에 임하라. 2) 십자가의 위력을 알고 수행하는 자가 되라(5 : 12 ~ 21)

) 과거 우리의 실상이 어떠했는가?(5 ; 12 ~ 21)
5 : 12 ~ " 이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왔나니, 이와 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렀느니라 " 14 ~ " 그러므로 아담으로부터 모세까지 아담의 범죄와 같은 죄를 짓지 아니한 자들 위에도 사망이 왕 노릇 하였나니 아담은 오실 자의 표상이라 " 17 ~ " 한 사람의 범죄를 인하여 사망이 그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왕 노릇 하였은즉 더욱 은혜와 은혜의 선물을 넘치게 받는 자들이 한 분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생명 안에서 왕 노릇 하리로다 " 21 ~ " 이는 죄가 사망 안에서 왕 노릇 한 것 같이 은혜도 또한 의로 말미암아 왕 노릇하여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영생에 이르게 하려함이니라 "

그렇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체험하기 전에는 ? 사망의 권세가 우리를 지배했다. 그래서! 왕 노릇했다는 말은 ? 사망이 우리를? 지배했다/ 좌지우지했다는 말이다. 그렇기 때문에 인생이 여러가지 환난과 어려움을 당한다. 마귀가? * 가정을 친다/ * 직장에서 곤경을 당하게 한다.

* 진로에 장애를 준다/ * 마음이 상하게 한다. * 예배드리는 것을 막는다/ * 서로 분쟁케 한다. * 남을 세워주지 못하고 넘어뜨리려 한다. * 남과 비교하며 경쟁적 마음을 갖게 한다. * 나약하고 비관적인 마음을 갖게 한다. 그렇다! 사망권세가 왕 노릇하면? 이런 인생을 살게 된다. 비참한 인생/ 초라한 인생/ 유치한 인생을 산다.

) 그러나! 십자가 이 후에는 어떤가?(5 : 17, 21) 5 : 17 ~ " ......한 분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생명 안에서 왕 노릇하리로다 " 21 ~ " .....은혜도 또한 왕 노릇하여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영생에 이르게 하려함이니라 "그렇다! 왕의 주체가 바뀌었다/ 그리스도가 왕이시다. 왕이신 그리스도가 나를 다스리신다.

<찬양> = 예수 우리 왕이여 ! 이곳에 오셔서.
그렇다! 이젠 우리가 왕이 되었다/ 우리는 왕이다/ 왕의 사역을 감당하는 일꾼이다. " 나는 왕이다 " " 나는 목사다 "2) 하나님께서 왜, 솔로몬()을 왕으로 세우셨나 ? . 다스리라는 것이다/ . 통치하라는 것이다/ . 정복하라는 것이다/ . 이기라는 것이다(요일 3 : 8),

요일 3 : 8 ~ " 죄를 짓는 자는 마귀에 속하나니 마귀는 처음부터 범죄 함이니라. 하나님의 아들이 나타나신 것은 마귀의 일을 멸하려하심이니라 " 하나님의 자녀로/ 왕답게/ 목사답게 외칠 수 있는가? " 낙심과 절망은 물러 갈찌어다 "- 게으름과 교만/ 욕심과 자기비하 -

오늘날! 우리들의 문제점이 무엇인가/ 우리들은? 잘 하기 보다는 잘 하는 것으로 보이려 하고 좋은 사람이 되기 보다는 좋은 사람으로 보이려고만 한다. 왕 노릇하는 자에게는 ? 넘치는 은혜(생명)가 임한다. 왕 인척 하는 사람에게는? 다스림/ 정복/ 이김이 없다. 5 : 15 ~ " 그러나 이 은사는 그 범죄와 같지 아니하니 곧, 한 사람의 범죄를 인하여 많은 사람이 죽었은즉,

더욱 하나님의 은혜와 또는 한 사람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은 선물이 많은 사람에게 넘쳤으리라 " " 이제 우리의 기도는 ? 거지처럼 기도하지 말자.

왕처럼/ 왕자처럼/ 목사처럼 기도하자 " 임직자여! 우린, 하나님께로부터 너무도 많은 것을 받았다. 우린! 이기며 오늘까지 살아왔다/ 이겨서 지금 살고 있다. 왕처럼 살아왔다/ 왕처럼 살고 있다.

* 프랭클린 ~ " 백년 살 것 같이 일하고
내일 죽을 것 같이 기도하라 "

임직자여! 세월 흐른 다음/ 계속 이런 간증하라(고전15 : 10) 고전 15 : 10 ~ " 그러나 나의 나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로 된 것이니 내게 주신 그의 은혜가 헛되지 아니하여 내가 모든 사도보다 더 많이 수고하였으나 내가 아니요 오직 나와 함께하신 하나님의 은혜로라 " 임직자여! 인격은? 편안하고 조용한 가운데서 계발될 수 없다.

헬렌켈러 ~ " 오직! 시련과 고난의 과정을 통해서! 영혼은? 강해지고/ 비젼은 분명해 지며/ 야망은 고무되고/ 성공은 성취된다 "

결론 = 그렇다! 하나님의 마음에 맞는 일꾼이란 ? * 은혜를 넘치게 주신 이유를 아는 사람이다 = * 왕이 되게 하신 이유를 아는 사람이다 = * 왕처럼 살게 하신 이유를 아는 사람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