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총 결국 막장으로 가는 건가
 길자연 목사측 총회 임원회 열어 대응방안 내놓아 참석자들 7인위원회 통해 처리키로,


         ▲
길자연 목사를 중심으로 한 한기총 제22-01차 임원회가 한기총 세미나실에서 있었다.

한기총 이광선 목사 측이 27일 제 22회 정기총회 속회를 개최해 대표회장 인준 거부를 한 데 이어, 길자연 목사 측이 28일 제22-01차 임원회를 개최해 속회 참석자들에 대한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임원회에선 전날 이광선 목사 측의 열린 속회와 관련, 속회에 참석한 회원들의 처리 문제를 주요 안건으로 다루어졌다. 주요 안건에서 제명, 권고 등 다양한 의견이 나왔으나 결국 7인위원회를 구성, 이들을 처리한다고 밝혔다. 위원 구성은 길자연 목사에게 일임했다.

또 임원들에게 대표회장 인준 및 취임 합법성이라는 제목의 유인물이 배포됐고, 참석자들은 이 내용에 동의한다는 의미에서 모두 서명했다.

이날 길 목사는 최근 한기총의 혼란스런 상황에 대해 표면적으론 서로의 헤게모니 싸움으로 보이지만 영적으론 한기총을 정화시키려는 하나님의 계획이라며 한기총을 권력기관이 아닌 신앙의 참된 기관으로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길 목사는 또 내가 나는 권력지향적이 아니라고 하면 그 말을 과연 누가 믿겠느냐. 그러나 나는 권력지향적이 아니다근간에 일어난 모든 문제는 하나님의 소리라고 생각한다. 나는 전 대표회장과 인간적인 투쟁을 하지 않을 것이다. 결국 기도하는 사람이 이긴다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길 목사는 “(길 목사의 대표회장 인준을 반대하고 있는 이광선 목사 측에서) 대표회장 직무정지 가처분을 낼 것인데, 이미 법률적으로 다 살폈다. (인준 과정엔) 전혀 하자가 없다. 유고에 대한 개념도 완전히 성립해 놓았다고 말했다.

한편 길 목사는 특별위원회로 추가된 이단사이비지도특별위원회에 대한 감독기관을 마련키로 했다. 그는 이대위가 어떤 사안에 대해선 주관적이거나 어떤 사유로 인해 잘못된 길을 갈 수 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이날 임원회에는 총 임원 103명 중 68(위임 포함)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