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회 없는 삶
 
(지저스타임즈 및 CJTN 인터넷기독복음방송 2011 신년하례)
聖經 : 딤후 4:68. (讚頌 : 355. 371. 382. 514)

이원석 목사.jpg 2011년도 지저스타임즈 및 CJTNTV기독인터넷복음방송, 신년 하례예배를 드리게 됨을 하나님께 감사를 드리며, 대표이사 정기남 목사님. 사장 소진우 목사님. 그리고 모든 분야에서 헌신적인 봉사를 아낌없이 해주신, 지저스타임즈 모든 관계자님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한국교계는 이미 오래 전부터 진리가 왜곡되고, 신문방송까지도 왜곡되어가고 있는 이때에, 본 신문과 방송은, 지금까지 진리의 나팔을 불게 해주심을 감사하며, 앞으로도 더욱 진리 안에서, 진실 된 신문보도(新聞報道)와 방송(放送)을 통하여, 한국교계에 빛이 되며, 길잡이가 되기를 원합니다. 이것이 하나님이 원하시는 길이요, 우리의 사명인줄 믿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리 모두가 후회 없는 삶을 살아야합니다.

 

1. 믿음의 삶을 살아야합니다.
믿음은 하나님과 인간사이에 절대 필요한 조건이기 때문입니다.
믿음으로”“피스테이”(Π?στει), 오직 믿음에 머물러있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에녹은 오직 믿음의 사람으로 하나님과 300년을 동행했습니다. (11:6)에서믿음이 없이는 기쁘시게 못하나니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가 계신 것과, 또한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주시는 자이심을 믿어야 할지니라고 하였습니다.믿음”“피스티스충성이란말과,믿음”“페포이데시스확신, 신뢰, 신념이란 뜻입니다. 확신이 있을 때 충성할 수 있습니다.

  선한 싸움을”“톤 칼론 아곤나” (τ?ν καλ?ν ???να)그 선한 싸움을, 그 좋은 투쟁을이며, 이는 복음을 위해서 자기의 생을 전적으로 허비하고, 낭비함을 뜻하는바, 여기 싸움”“아고나”(???να)아고”(?)시간을 보낸다. 허비한다는 말에서 왔으며, “싸우고” “에고니스마이” (η??νισμαι)경기한다. 싸운다. 노력한다. 힘쓴다는 말의 완료 중간태 직설로서, 이미 삶의 허비와 낭비가 끝난 상태를 뜻하고, 결론적으로 자기사명을 위해서 싸우고 낭비(浪費)했다는 뜻입니다.

  달려갈 길을” “톤 드로몬” (τ?ν δρ?μον)그 노정, 그 도정, 그 코오스로써, 한번밖에 있지 못할 인생의 일생의 행로를 의미하며, 마치고” “테테레카” (τετ?λεκα), “텔레오” (τελ?ω) 끝낸다. 완성한다. 수행한다. 지킨다. 완납한다의 완료 능동으로, 이미 생과 사명의 코오스(course)가 끝나고, 완성된 것을 의미합니다. 참으로 위대한 바울을 배웁시다. 모든 사명 자들이 인생의 밤이 오고, 사명의 길이 끝났을 때, 바울과 같이 후회 없는 삶을 살아, 확신에 넘치는 자세로, 면류관을 바라볼 수 있도록 살아가시기를 바랍니다.

  믿음을 지켰으니”“텐 피스틴 테테레카그 믿음을 간직했으니, 붙들었으니, 준행했으니라는 뜻으로, 오직 그리스도만을 믿는 순수(純粹)한 믿음을, 그대로 간직한 것을 뜻하며, 믿음을 잃어버리지 않고, 끝까지 붙든 것을 뜻하고, 그리고 그 믿음을 따라 살고 증거(證據)한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보배로운 믿음을 은혜로 받았으니, 이 믿음을 굳게 잡아 지켜야합니다. 이것이 바로 후회(後悔) 없는 삶인 것입니다.

  2. 진리와 사랑에 기초(基礎)해야합니다.
사랑은 하나님과 인간, 그리고 인간과 인간 사이를 연결(連結)하는 고리입니다. 그러므로 사랑은 하나님과, 인간을 매는 끈이며, 인간에게 있어서 흐뭇한 향기이며, 따뜻한 햇빛이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우리의 사명은, 사랑에서 지속하시기 바랍니다. 사랑하다 아가파오사랑한다. 존경하다. 소중히 여기다는 뜻입니다.

하솨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