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9주년 3.1절 기념예배와 나라를 위한 기도회 


 
 사단법인 한국기독교지도자협의회(대표회장 신신묵 목사)는 지난 2월 29일(금) 오전 7시 30분 여전도회관 김마리아기념관에서 89주년 3.1절 기념예배와 나라를 위한 기도회를 가졌다. 공동회장 최병두 목사(사랑실천운동본부장)사회로 1부 예배에서 애국가가 합창되었으며, 고문 김영백 목사(대한기독교나사렛성결교회 전감독)기도와 자문위원 김효은 장로(경찰청 전청장)가 성경 시편 33:12절을 봉독하고 대석교회중창단이 찬양을, 상임고문 김준곤 목사(한국대학생선교회총재)는“여호와로 하나님을 삼는 나라”제하의 설교를 전했다.

                         대석교회중창단

                    설교하는 김준곤 목사

특별기도회에서 ① 나라의 번영과 대통령을 위하여 공동회장 김동권 목사(기독교시민운동중앙협의회대표회장) ② 교회의 성장과선교를 위하여 공동회장 최윤권 목사(그리스도교회협의회증경총회장) ③ 북한동포해방과 통일을 위하여 공동회장 오 건 장로(한국장로회총연합회증경회장) ④ 본협의회의 발전과 연합사업을 위하여 공동부회장 이상현 사관(구세군대한본영 전 총무) 부총무 김기원 목사(기독교문화예술총연합회장)가 합심기도에 나섰다.




 

                       기도하는 참석자들

이어 고문 장광영 목사(기독교대한감리회전감독회장)가 기념사를, 국회의원 이혜훈 의원(한나라당 서울 서초갑)이 축사를, 상임총무 정재규 목사(대한예수교장로회(웨신총회)증경총회장)가 독립선언문을 낭독하고 공동회장이며 한기총 대표회장 엄신형 목사가 한기총을 대표해 인사를 했다.

                  독립선언문 낭독 상임총무 정재규 목사

                   광고하는 서기 김탁기 목사

또한 6.25 흥남철수작전의 산 증인인 J.로버트 러니 변호사를 특별초청 인사의 말씀을, 서기 김탁기 목사(그리스도의 교회협의회총무)가 광고를, 부서기 이홍규 목사(영등포교구협의회회장)가 구호제창에 나서 1. 3.1 정신 계승하여 자유대한 수호하자! 2.믿음으로 굳게 뭉쳐 국가발전 이룩하자! 3. 북한동포 해방하고 조국통일 이룩하자! 등 참석자 모두가 구호를 제창했다.

                  구호를 제창하는 이홍규 목사

이어 공동회장 한창영 목사(예장 개혁국제 증경총회장)가 내빈소개를 하고 3. 1절 노래를 합창했으며 대표회장 신신묵 목사(예수교대한감리회 전 감독)가 축도를 공동부회장 오성환 목사(한국기독교원로목사회사무총장)조찬기도로 마쳤다.

             내빈 소개를 하고 있는 공동회장 한창영 목사

                  대표회장 신신묵 목사

    

          89주년 3.1절 예배를 마치고 기념촬영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