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코너-148

스테판을 일곱 영으로 충만케 실제 (1)

( 6:5-8)                                   주사랑교회 장한국 목사(진리총회장/본지 부이사장)


jtntv 장한국 목사 목사코너.jpg

오순절 세워진 예루살렘 교회에 성령과 지혜로 충만하고 칭찬 듣는 일곱 집사들을 택하여 세웠지요. 교회는 성령으로 일해야 하며 하나님의 지혜로 직분자 소임을 감당해야 되므로 당연히 성령과 지혜로 충만한 자들이 오늘날도 교회의 직분자여야 됨을 가리킵니다.

 

그런데 구체적으로 그들이 성령 충만함을 말씀하심을 6:5에서 믿음과 성령 충만하다 했지요. 번째 성령 충만함을 믿음이 충만하다 것은 성령으로 예수 믿게도 하고, 세례 통해 성령으로 그리스도와 하나로 연합시켜 그리스도의 되게도 하신 것이요. 부활승천하신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늘에 앉힌바 자됐음을 깨우쳐 주시는 것입니다. 따라서 성령으로 하늘에 속한 , 그리스도의 것으로만 살게 100% 바쳐진 믿음으로 충만케 것입니다.

 

그다음 번째로 성령 충만함은 하늘나라 소망으로 충만케 함을 가리킵니다. 이미 믿음 충만하여 하늘나라에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앉힌바 자로 살게 하셨으니 그다음에는 하늘나라 영생하는 것만을 소망하면서 영생에 합당한 열매 맺는 생명으로만 모든 계획, 생각, 삶을 맞춰나가게 성령으로 하실 이것이 영으로 충만한 자가 됩니다.

 

6:8에서 스테판이 은혜(믿음) 권능(능력)으로 충만하게 됩니다. 이는 일곱 집사가 아닌 오직 사람, 순교할 스테판만이 번째 성령 충만함인 은혜 충만함을 받습니다. 모든 하나님이 주신 것을 비록 육적으로 나쁘다고 보는 환난이나 역경이나 고통 등이 모두 하나님이 주시는 은혜로 받는 것을 말합니다. 마치 의인 욥과 같이 말입니다( 1:21, 2:10). 특히 앞으로 있을 7 대환란도, 환란날에 당할 핍박과 죽임 당하게 일들도 모두 하나님이 주시는 은혜요 자신에게 최고의 축복의 기회로 여기게 되는 것은 영으로 충만함, 은혜 충만한 자입니다.

 

그다음 권능 충만(능력 충만)함이 번째 성령 충만케 함의 역사입니다. 병고치고 축사의 권능도 주의 일하는 체험하는 갖가지 이적 기사의 역사도 성령의 권능이지요. 그러나 이는 은혜시대의 역사이고 영으로 충만한 권능 충만은 순교하게 스테판에게만 주신 것으로 앞서 은혜시대 권능과 구별됩니다. 생사여탈권 가진 악한자의 어떤 위협협박이나 대적 역사에도 능히 이것들을 이기는 권능인 것입니다. 장차 있게 7 대환란 날에 적그리스도가 악한자의 권세로 휘두르며 자기 숭배강요, 짐승표를 찍을 이것들을 오직 신앙의 정절로 거부하며 굶어 죽을 지경이 되어도 짐승표를 받지 않고 결국 순교의 죽음에 이르기까지 하게 됨은 권능 충만이요, 영으로 충만한 자의 표인 것입니다. 할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