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코너-143-

오직 나의 영에 의해서니라

( 4:6-10)                                   주사랑교회 장한국 목사(진리 총회장)

하나님의 성전을 짓는 것은 오직 나의 영인 성령으로 이루신다는 말씀입니다. 구약 당시 성전이나 오늘날 예수님 안에서의 심령성전을 짓는 것이 오직 성령에 의해서니라 것입니다.

 

장한국 목사.jpg

산아, 너는 스룹바벨 앞에서 평지가 되리라.이는 스룹바벨이 바벨론 포로에서 귀환 무너진 성전을 짓게 하시는 하나님 역사를 , 대적하고 훼방하는 세력, 악한 자들을 멸하신다는 말씀입니다.

 

구약 건물성전의 실상이신 초림하신 예수 그리스도는 성전을 헐라. 3일에 다시 세우리라하신 말씀대로 십자가 위에서 죽으시고 3일에 부활하시어 성전이 되시었습니다. 그리고 오늘날 그를 믿는 자들은 3:6 우리는 그의 집이라.주님 특히 재림하실 주를 모시는 그의 집이 되는 것이 종말의 심령성전 건축의 완공임을 계시합니다.

 

성전건축을 막는 악한 자들인 산은 당시나 주님 초림 시나 오늘날에도 똑같이 역사합니다. 특히 오늘날 그리스도의 신부의 도인 첫째부활의 진리를 감히 비방대적하는 역사가 산이지요. 그러나 건축의 주체가 하나님이시니 감히 그분 역사를 누가 막을 있으랴! 여지없이 무너지리라는 말씀입니다.

 

이는 힘으로도, 능력으로도 아니 되며 오직 나의 영에 의해서니라.성전 짓는 일은 사람들의 힘이나 노력으로, 또는 사람들의 능력이나 권세로 되는 것이 아니라 오직 나의 영에 의해서니라. 예수 믿는 자체도(고전 12:3), 말씀을 깨닫고 진리로 인도받는 것도( 14:26, 16:13) 혼잡물 빠지게 하여 온전하게 세우는 것도, 순교신앙으로 올리는 것도 모두 성령으로 하십니다.

 

사랑하고 충성하고 진리를 증거하는 것이 모두 성령으로만이 하시는 것이요. 그래서 성령의 열매라고 하잖습니까? 일곱과 더불어 스룹바벨 손에 있는 다림줄을 보라.” ‘일곱은 주의 이라 했으니 이는 주의 본문 6절의 성령을 가리키며 종말의 하나님의 종들에겐 일곱 영을 계시합니다. 스룹바벨 손의 다림줄은 건축을 똑바로 세우는 도구이니 말씀을 가리킵니다. 증인의 손에 지팡이 같은 갈대 자도 이에 속한다고 봅니다.

 

스룹바벨의 손이 집을 끝내리라.성전을 건축하는 일이 실제는 성령이 하시고 스룹바벨을 도구로 쓰시는 것이니 성령 하나님은 시작하신 반드시 완공하시는 분이심을 계시합니다( 33:2 말씀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