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코너-146-

내가 영을 남종들과 여종들에게 부으리라

예언의 권세를 받아서 재림의 길을 예비하게 되리라.

( 2:18-21)                                       주사랑교회 장한국 목사(진리 총회장/본사 부이사장)


장한국 목사.jpg

주님이 십자가 죽임 당하신 일째 부활하신 40일이 지난 승천하시기 직전, 앞에 모인 제자들에게 “너희는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아버지의 약속을 기다려야 한다.”고 명령하셨습니다( 1:4). 아버지 약속은 요엘서 2:28-32이요, 성령 부어주실 약속입니다. 말씀에 순종한 120명이 예루살렘 마가 다락방에서 열흘간 한마음 한뜻 되어 기도했고 오순절에 성령 충만함을 받았습니다.

 

베드로 사도가 이를 증거하되 요엘 선지자로 말씀하신 바대로 이뤄진 것이라고 했습니다. 그러면 이로써 아버지의 약속이 이뤄진 것일까? 2:18 “또 날들에는”하고 말씀을 하십니다. 많은 분들이 말씀도 17 오순절의 같은 성령강림을 뜻한다고 봅니다. 그러나 이는 17절과 다릅니다. 왜냐하면 17절이 아닌 ‘또 다시’라고 했고 때와 대상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18절의 ‘또 날들’은 말세의 , 종말을 뜻합니다. 17 성령강림 성령시대가 2,000 이상 되어 끝나는 재림 직전 7 대환난 시작되기 바로 전에 다시 영을 남녀종들에게 부어 주리라는 말씀인 것입니다.

 

영을 종말에 남녀종들에게 부어 주시는 ‘내 영’은 17절과 달리 일곱 영을 가리킵니다. 일곱 영을 특별히 남종들과 여종들에게 부어 주시리라. 자녀가 아닌, 청년도, 장로(노인)들도 아닌 남녀종들이라고 특별히 칭함은 은혜시대가 아닌 환란 날에 사역할 이마에 살아계신 하나님의 맞은 종들을 가리킵니다. 그럼 종들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 되나요?

 

10:2 놓인 작은 책을 사모ㆍ간구하며 열망해야 됩니다. 그러면 주님이 “가져다 먹으라. 하실 때가 있어 주님의 특별 인도하심과 깨우치는 역사 통해서 작은 책인 계시록 예언의 말씀을 먹고 말씀으로 무장한 예언말씀이 자신의 생명으로 살아가는 자가 되어야 겠지요. 그때는 그들 사상과 소속이 오직 하나님과 일치, 하나님의 것이 되어 있게 것이요. 이들을 주님은 이마에 쳐서 하나님 종의 표징이 되게 하십니다. 이후 아버지의 약속의 미성취 부분인 일곱 영을 받게 것입니다. 할렐루야

 

‘또한 남녀종들이 환란 날에 예언하게 되리라. 예언의 권세를 받아서 재림의 길을 예비하게 되리라. 오늘 사랑하는 여러분들이 자리에 들기를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