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목적은 찬양예술종합율동신학교를 세울 것입니다. 


 
  국내 초고의 찬양. 율동. 위십 전문인 서울찬양율동신학원(학장 선명숙 목사)은 2월18일 오전 11시 서울시 구로구 구로5동 소재 열린찬양신학연구원(장찬윤 박사)에서 개강예배를 드렸다.



 대학원부 서울찬양신학연구원 장창윤 박사 사회로 진행된 개강예배에서 정기남 목사(JTN방송 지저스타임즈 대표이사)가 기도를 드렸으며, 복음가수 엄현숙 집사가 특송을, 본교 율동선교단의 워십찬양으로 영광을 돌리고, 철학박사 이원석 목사가 “여호와께 영광을”하는 제하의 말씀을 선포했다.



이어 정태종 박사(서울찬양신학연구원,교무처장)가 봉헌기도를, 학장 선명숙 목사의 환영사가 이어졌다. 선명숙 학장은 서울 캠퍼스를 개원하고 2010년 1학기 개강예배를 허락하신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돌려드린다면서 하나님은 부족한 사람을 사랑하셔서 천안, 청주, 서울 등에 캠퍼스를 허락해 주신 것은 분명 지경을 넓혀주신 엄청난 축복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원석 목사 축도로 마쳤다.



(인터뷰)서울찬양율동신학원 학장 선명숙 목사(사진)
천안 청주 등지에 찬양율동신학원을 이미 개원하고 많은 사역자를 배출하고 있는 학장 선명숙 목사, 선 학장은 지난 2월 18일 서울 구로구 구로동 소재(열린찬양교회 장창윤 목사)에서 서울찬양율동신학원을 개원, 2010년 1학기 강의가 시작됐다.

선명숙 목사님 천안, 청주 캠퍼스에 이어 서울찬양율동신학원을 개강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A. 몸찬양을 통해 워십을 시작하게 된 계기를 말씀한다면 ?
Q. 오늘 인터뷰를 허락하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립니다. 제가 본원을 시작하게 동기는 주일학교 아이들을 가르치면서 부터입니다. 아이들을 생각할 때마다 항상 무언가가 아쉽기만 했고, 그래서 아이들을 위하여 기도하는 가운데 결론을 내렸습니다. 이애라 목사님을 찾아가 부족했던 점들을 배우는 것입니다.

물론 나름대로 간단한 율동으로 주일학교 아이들을 가르쳤습니다. 하지만 만족하지 못하고 아쉽기만 했지요, 그리고 이애라 목사님을 만났고, 안양에서에부터 이 원장을 초청하고 몸찬양과 워십을 배웠습니다. 안양에서 천안으로 옮겨 찬양율동학원을 시작하게 됐고, 벌써 6년을 지나고 있습니다.

지난 2009년에는 청주 캠퍼스를 개원하고 학생들을 모집,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 서울에서 서울찬양율동신학원을 개원하게 되었습니다.

A.서울에서 본원을 개원하게 된 동기는 ?
Q. 제가 경인부흥사회를 통하여 대표회장인 장창윤 목사님을 알게 되었고 서울에 본원을 개설하는 데 있어 제안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기도하는 가운데 하나님의 뜻임을 깨닫고 서울찬양율동신학원을 설립하게 되어 장창윤 목사님이 대학원장을 맡아주시고 제가 학장을 맡아 개원하게 된 것입니다.

A. 학부 캠퍼스는 서울 천안 청주 3곳에서 몸찬양과 율동 워십을 가르치는데 구체적으로 말씀한다면?
Q. 본원에서 가르치는 각 과목은 몸찬양을 기본으로 젊은 청년들을 위한 모임이 있구요, 메시지를 몸으로 표현하는 드라마워십이 있습니다. 또한 노인들을 위한 노인대학은 한국무용이 있습니다. 한국무용은 북. 장구. 국악찬양 등을 집중적으로 가르치고 있습니다. 또 중요한 것은 주일학교 교사와 어린이들을 위한 아동율동이 있습니다. 또 본원의 교육은 몸 찬양을 한 주간 3시간을 하고, 워십을 1시간을 가르치고 아동율동과 한국무용은 본인이 원하는 과를 선택해서 배울 수 있습니다.

A. 앞으로의 계획을 말씀해 주세요 ?
Q. 앞으로의 계획은 찬양예술종합율동신학교를 세우는 것입니다. 이를 위하여 기도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A. 찬양율동신학원에서 워십을 통한 영성훈련은 어떻게 하고 있습니까?
Q. 워십을 통한 영성훈련은 예배에 있어서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예배에는 경건한 마음으로 몸으로 표현하는 몸 찬양이 있고, 말씀을 중심으로 하는 드라마 워십이 있으며, 몸 찬양을 통한 기도로서 경건한 예배가 드려지고 있습니다. 또한 이 시대에 찬양율동을 통한 메시지 전달 목적은 오직 하나님 앞에 영광을 돌리는 데 있습니다. 사람을 지으신 하나님은 찬양을 받으시기 위해서이며, (사43:21)말씀처럼 우리가 드릴 경건한 예배입니다.

우리의 목적은 오직 하나님께만 예배와 찬양으로 영광을 돌려드려야 합니다. 하지만 현대인들은 하나님 보다 사람들에게 있습니다. 하나님 중심이 아닌 사람 중심의 삶을 살고 있는 것입니다. 영과진리로 드려야 할 예배와 찬양이 형식적인 예배가 되고 있어 안타까운 일입니다. 이러한 잘못된 형식에서 속히 벗어나야 합니다.

그래서 저의 찬양율동신학원은 꾸준한 노력과 교육을 통해 하나님께 초점을 맞추고 영성훈련을 하고 있습니다.

몸찬양과 드라마 워십에 대해 아직도 부정적인 생각을 가진 분들이 있는데, 본신학원의 목적은 찬양과 드라마 워십을 통해 경건하면서 말씀 중심에 서서 영성훈련을 바로 교육해 나갈 때 부정적인 생각과 견해에서 긍정적인 생각으로 인정될 것입니다. 목적이 거기에 있습니다.

또한 영성훈련은 어린아이들과 젊은 청년들 또 어른들이 할 수 있는 국악찬양 등 각 분과 별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집회를 다녀보면 예나 지금이나 변화가 없는 예배와 찬양, 율동을 볼 수 있지요, 예를 들면 개강예배이면 그 예배에 맞추어서 진행되어야 하는데 본질이 어긋난 예배 형태를 봅니다. 저의 찬양율동신학원은 예배 형태에 따라 구분을 두고 예배에 대해 가르치고 있습니다.

그리고 몸찬양 율동을 통한 메시지 전달은 오직 말씀 성경을 근거로 한 워십과 몸찬양이 있습니다. 즉 예수 그리스도 탄생부터 부활까지 연결 짓는 데 몸찬양과 워십을 통해 메시지를 전하는 사역입니다. 또한 본원은 1년 6개월 동안의 기간을 두고 행사를 준비합니다. 1년 6개월 동안 행사를 위해 교수들과 함께 금식기도를 합니다. 힘들지만 금식기도로 준비합니다. 많은 기도생활이 필요합니다.

  끝으로 서울찬양율동신학원을 허락하신 하나님은 워십찬양과 몸찬양을 통해 많은 지도자들이 배출되기를 원하고 계십니다. 온 몸으로 드리는 찬양 율동을 통해 예수그리스도의 향기가 땅 끌까지 전해지고, 부족하지만 하나님이 허락하신 곳에서 최선을 다하여 모든 분들과의 협력과 교재를 통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학당을 만들어 갈 것입니다. 이를 위하여 기도해 주시고, 신학생 모집을 위해 추천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문의 : 010-9955-7788 서울전화 : 02)862-3181, 3191
주소 : 서울특별시 구로구 구로5동 531-22
(서울찬양신학연구원 / 서울찬양율동신학원) Http://5678.onm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