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선교에 관심 있는 제약회사 의약품 지원 요청”
            “고혈압, 당뇨, 만성위장, 관절염, 디스크, 심장병”약 필요
            “주변 한국 선교사들도 참여해주길 소망”

“경제적으로 열악한 환경 속에서 목회하는 작은 교회 목회자들이 설상가상으로 중병에 걸리면 속수무책인 경우가 태반이다. 작은 교회 목회자들의 건강을 지켜 주며, 연약한 작은 교회를 돕고 세우는데 일조 하고자 하나님을 사랑하는 기독 의사들이 연합하여 아바연합선교회가 탄생 되었다”아바 연합 선교회(실무회장 박승용 원장(상도소망교회장로/합동 담임목사 서충원)는 오는 추석 주간인 휴가를 맞아 20일부터 24일까지 필리핀 잠발레스 지역 중앙 교회에서 필리핀 아이타 원주민를 대상으로 의료 선교를 실시한다.

이번에 의료선교에 참여하는 의료진은 10개병과 약20명 정도로 예상되며 한방(침),내과 외과, 치과, 약사, 부인과 그리고 간호사 자원봉사 등이 참여한다,.이번 의료선교에서 초음파 암 종양 염증성질환, 영상의학과, 피부비교기과에 대하여 집중적으로 최신 의료 장비를 갖추어 현지에서 이틀간 실시한다.

또한 현지에서 약15년간 의료 장비를 갖춘 차량을 가지고 자비량 의료선교를 하는 박누가 선교사도 합류 할 예정이며, 한국에서 안경을 현지에서 맞추어 줄 수 있는 안경팀도 합류하게 된다. 현재 의료팀은 미용 선교팀 등 자비량으로 참여할 의료팀이 더 참여 해주기를 바라고 있다. 또한 의약품 등 의료 선교에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의 협조도 기다리고 있다.

아바 연합 선교회는 전국에 있는 약450 여 곳의 아바회원병원을 통하여 목회자들에게 최대한 저렴하게 의료 혜택을 드리고 목회자 치료기금, 작은 교회 및 아바연합선교회 발전기금, 국내/외 의료선교기금 조성 등을 통해 연약한 작은 교회를 돕고 세워주는 등 다양한 사역을 진행 하는 곳으로 2005년도 10월 정일봉(목사) 성형외과 원장의 주도로 시작됐다.

현재는 박승용 원장이 2007년도 10월부터 실무회장으로 위임받아 봉사를 시작 선교회를 이끌어 가고 있다. 선교회는 1년에 국내 한차례 해외 한차례씩 모든 경비를 자비량으로 실시한다.

국내로는 전남 신안군 하의도, 충북 제천 백운면, 전북 부안면, 충남 태안에 의료 선교를 실시했으며 해외는 중국 북경 삼자교회와 캄보디아 선교를 실시했으며, 이번에 필리핀으로 가게 된 것이다.

박승용 원장은“한국의 작은 교회 목회자들이 경제적 상황으로 아파도 병원에 가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 사례들을 접하면서 아바선교회가 만들어 졌다”고 말하고“ 어는 목사께서 전화를 주셨는데 지금 딸이 온몸에 열이 나는데 돈 3.000원이 없어 병원에 못가고 있다는 것이다. 이것은 돈 삼천 원 에 문제가 아니고 개척교회를 하는 목사께서 돈이 없어 그동안 보험비를 내지 못하여 의료보험혜택과 약 처방전에서도 혜택을 못 받아서, 라는 문제 때문이라”고 피력했다.

이어 박 원장은“의사들은 뜻을 모으고 있지만 약품이 구하기 어려워 항상 의료 선교에 어려움을 갖고 있다”고 말하고“이렇게 약을 구하지 못하는 것은 한국이 의약분업이 되면서 모든 시스템이 투명화 되어 지면서 의사나 약사도 약을 구하기 어려워 의료 선교를 진행하기 어렵다며 제약업계로부터 지원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특히 박 원장은“의료 선교에서 가장 필요한 약은 고혈압, 당뇨, 만성위장, 관절염, 디스크, 심장병 등 제약회사에서 도움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말하고“아바 선교회에 많은 관심과 후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현재 아바 선교회에 가입된 회원 병원은 전국에 약 450개 병원이 활동하고 있다. 회원 전부가 기독인 의사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작은 교회 목회자들 의 건강을 지켜 주는 것이 목적이며, 목회자가 건강해져야 복음이 바르게 전해지며 온 나라가 복음화 되어 전 세계 복음이 이 땅에 이루어 질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앞으로 아바 선교회는 각 전문 병원들과 연개하여 의료 혜택의 영역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며, 아바 연합 선교회에서 추천하면 실비로 수술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각 전문병원과도 협의 중이다.

아바선교회는 기독인 의사들이 회원으로 더 많이 참여 해주기를 바라고 있으며 목회자들도 아바회원으로 참여하게 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바연합선교회 www.abba.co.kr
문의 02-889-5442 사무국장 임성준전도사 010-8285-02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