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 좀 들어!”

 초원의 지배자인 사자도 새끼에게는 한없이 ‘달콤살벌한’ 모양이다. 수식어와 걸맞는 숫사자의 호통이 네티즌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미국 샌디에이고의 야생동물공원에서 찍은 사진 속 사자 부자(父子)는 사파리 차량 위에서 한가로운 오후를 보내고 있다.


 
 새끼사자 한 마리가 아빠사자의 등에 매달려 귀를 깨물고 긁는 등 애교섞인 장난을 쳤고, 아빠사자는 무심한 듯 먼 곳만 바라봤다.

그러나 새끼의 장난이 계속되자 인내심에 한계를 느낀 아빠사자는 새끼의 머리를 한입에 ‘꿀꺽’하려는 듯한 무서운 ‘징벌’을 내렸다. 사실은 잇몸으로 무는 척을 해 겁을 주려 한 것이지만, 보는 이들은 실제로 새끼를 물어뜯으려는 것처럼 보이는 아이러니한 장면이었다.



 마치 “자꾸 말 안 들을래?”라고 아들을 혼내는 아빠처럼, 애정어린 방법으로 새끼를 혼쭐내는 아빠사자의 모습은 고스란히 카메라에 담겼다.

이 모습을 포착한 야생동물 전문 포토그래퍼인 칼 들리링은 “아빠사자는 단지 새끼를 꽉 물어버리려는 시늉만 했을 뿐, 실제로는 사랑이 가득 한 제스처였다.”면서 “새끼의 머리가 큰 입속에 들어가는 순간 나도 긴장했지만, 이내 다시 부자간의 장난이 시작됐다.”고 말했다.

이어 “배경을 모르는 사람들은 끔찍한 다음 장면을 기대할지도 모르겠다.”면서 “야생의 대왕답게 아들을 혼내는 방법도 무시무시하다.”고 덧붙였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송혜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