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주점 아닌 노래연습장, 모든 진실 법정에서 가려질 듯
                                         정준모 총회장을 장로 부총회장이 폭행 전치 3


 지난
3일 오후 서울 대치동 대한예수교장로회(합동)총회회관에서 정준모 총회장이 변호사와 함께 자신과 관련한 온갖 왜곡된 소문과 추문에 대해 기자회견을 열고,“법정에서 모든 진실이 가려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정준모 총회장은 지난 임원회직전 폭행을 당해 입은 상해로 인해 기자회견장에 잠시 나왔다가 자리를 비웠고, 이후에는 사건을 맡은 엄상익 변호사가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임상익 변호사는 왜곡되어문제가 된 유흥주점에 대해 공간은 유흥주점이 아닌 노래연습장이며 목회자 신분으로 술을 마시거나 여성과 춤을 추거나 부적절한 관계가 없었기에 이와 관련해 법정에서 공개적으로 그 검증절차를 진행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엄 변호사는사건 파악 과정에서 총회장을 포함해 뜻을 같이하는 목회자들이 교단의 부정부패를 척결하기 위해 깃발을 들다가 노래주점 의혹 사건이 터져 나왔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면서그런 과정에서 의혹이 제기되고 언론에 의해 목회자로서 그동안 쌓아올린 명예가 사망선고를 받은 사실을 목격했다고 덧붙였다.

그는의혹이란 눈덩이 같이 점점 커지기 마련이고, 반론을 제기하지 않으면 거짓말도 진실이 되어버리는 세상이 됐다지금 이 사회는 어느 분야를 막론하고 스캔들을 만들어 정적이나 상대방의 인격을 살해하는 악마적인 풍조가 만연하고 있는데, 이것이 바로 정치적 암살의 방법이므로 더 이상 단순한 침묵이 효과적인 처방은 아니라고 판단했다고도 했다.

총회장 관련 보도에 강한 불신도 드러냈다. 변호사는언론의 스캔들 보도는의혹이라는 표현으로 법적 책임을 빠져나가고 있지만, 실질은 인격살해 행위라고 본다그런 보도들이 진실과 공익성을 갖고 한 것인지, 아니면 음해세력이 조작한 취재원의 부정확한 진술을 근거로 왜곡·과장된 것인지 앞으로 법정에서 다뤄보겠다고 언급했다.

황 총무는 장로부총회장의 총회장 폭행사태에 관한 질문에안타깝게도 장로부총회장이 갑자기 일어나자격이 없으니 같이 나가자며 멱살을 잡고 끌어 총회장님이 3주 진단을 받고 고통당하는 상태라고 설명했다.

또한 황 총무는교단적 차원에서 (총회장과 관련된 의혹을 제기한) 언론에 대해 시시비비를 가릴 것이라며사실보도와 형평성, 진실보도 여부에 따라 언론과 소송은 시작될 것이라고 강한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