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분을 향한 목마름

대한기독사진가협회 부이사장 곽완근 목사 작품과

 

얼마 전에 동료 목사님과 함께 어치가족 촬영을 다녀왔습니다. 처음 접해보는 조류 촬영이라 서툰 점이 많았지만 동행한 목사의 도움으로 무사히 촬영을 수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엄마와 아빠 새가 새끼에게 먹이를 물어다 주는 모습을 보면서 가슴이 뭉클 함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물론 새끼에 대한 부모의 사랑도 지극했지만 그보다 감동을 느꼈던 것은 먹이를 받아 먹으려는 새끼의 필사적인 노력이었습니다. 가는 목을 있는 힘껏 빼고, 거의 어미의 머리가 들어 만큼 입을 벌리고 소리를 지르면서 어미에게 먹을 것을 구하는 새끼들의 모습은 그야말로 가슴이 저릴만큼 필사적이었습니다.

 

그날 그런 모습을 보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세상의 모든 사람들은 누구나 없이 자기가 원하는 무언가를 구하기 위해서 온갖 노력을 기우리고 있다. 어떤 이는 물질을 구하고, 어떤 이는 명예와 권력을 구하고, 어떤 이는 사랑, 혹은 인기를 얻기 위해 눈물겨운 노력을 합니.

 

그런 점에서는 그리스인도 다르지 않다고 생각합다. 물론 자기가 원하는 것을 얻기위해 노력 한다는 자체가 잘못은 아닐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말씀하십니다. 또한 "의에 주리고 목마른 자는 복이 있다"고도 말씀하십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늘 세상 사람들은 것도 없고, 많은 그리스도인들마저도 하나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하나님 그분을 향한 목마름! 그리고 이 땅에 하나님의 나라가 이루어 지고 그분의 뜻이 이루어지기를 처절하게 목말라 하고 배고파하는 사람들이 얼마나 될까요?

 

우리가 자신의 개인적인 야망 이기심을 버리고 오직 하나님 분을 구하기에 목말라 하고, 그분의 뜻을 구하는 것에 배고파한다면 오늘날의 우리의 모습과 교회의 모습은 많이 달라지지 않을까요? 아기 새를 보면서 이런 저런 생각을 보았습니다.

 

WKK_1826a.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