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미한국학교협의회 17 최미영 회장 당선

"젊은 선생들의 참여 확대 약속

 

최미영 회장 당선자.jpg

미국 전역의 14 지역협의회 산하에 1000여개가 넘는 한글학교를 재미한국학교협의회(NAKS: The National Association for Korean Schools) 회장에 캘리포니아주 서니벨에 있는 다솜한국학교 최미영 교장이 선출됐다. 협의회는 지난 7 5 인디애나주 인디애나폴리스의 JW메리어트 호텔에서 32 학술대회 총회를 열어 17 회장으로 교장을 선출했다.

 

오는 91일부터 2년간 업무를 시작하는 회장은 "임기동안 교육 역량을 강화해서 젊은 교사들의 참여가 있도록 노력하겠다" 포부도 밝혔다. 서울 출신으로 이화여대에서 교육심리학을 전공한 교장은 1986 남편과 함께 미국으로 이주한 한국학교 교사로 21년째 봉사를 했으며, 2006년에는 NAKS 산하 북가주협의회 회장, 2010년엔 NAKS 부회장을 역임했고 지난 5년간은 북가주협의회 역사문화위원장을 맡아왔다.

 

미국소식 미주타임즈1.jpg

 

미주 정기총회 사진.jpg

 

또한 이날 열린 '나의 말하기' 대회에서는 북가주 대표 조유진양이 '표현의 여왕" 주제로 발표하는 14 지역 대표 학생들이 참가했으며, 특히 이번 행사에 정운찬 국무총리가 초청돼 '봉사와 전문성'이라는 주제로 강연행 눈길을 끌었다.

 

재미한국학교협의회는 남가주 애리조나, 네바다를 대상으로 하는 미주한국학교연합회(회장 줄리 )와는 다른 단체이다.

미주타임주 제공

@ 지저스타임즈 jtntvcpj@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