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교연, 홍콩·심천서 세계한민족선교대회 개최





사단법인 한국교회연합
(대표회장 박위근 목사)은 지난 78~11일 홍콩과 중국 심천에서 한민족 선교대회를 개최하고 그리스도의 증인으로서 열방을 향한 선교적 과제를 모색했다.

한교연 선교위원회(위원장 이동석 목사)가 주최하고 CBS기독교방송이 주관한 이번 세계한민족선교대회는 전세계에 흩어진 모든 한인교회 목회자들과 한인 선교사들, 선교를 위해 부름받은 모든 평신도들이 주님 안에서 한 형제임을 가슴 깊이 확인하는 한편 전세계 750만 한인 디아스포라 공동체가 주님의 지상 명령인 세계복음화를 위해 함께 손잡고 뜨겁게 기도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열방을 향한 한민족의 도약을 주제로 34일간 열린 이번 선교대회에서 대회장 박위근 목사는 대회사를 통해우리는 주님이 지신 십자가를 생각하며 주님의 고난에 동참하고 인류 구원을 위한 지상명령을 수행하기 위해 나라와 민족, 열방을 향한 소통의 메신저로서 섬김의 역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하고우리는 주님으로부터 부여 받은바 세상 가운데서 분열과 갈등을 치유하고 조정하며, 인종과 나라, 세대, 계층, 정치, 이념간의 갈등을 치유하고 사회적 약자와, 억눌린 자, 소외된 자를 배려하고 보듬어 안아야 한다고 역설했다.





홍콩동신교회에서
8일 오후 7시에 열린 선교대회 개회예배는 대회장 이동석 목사(한교연 선교위원장)의 사회로 박위근 대표회장의 대회사, 김성준 목사(홍콩동신교회)의 환영사, 김형민 목사의 기도와 심태섭 목사의 설교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어 김호일 박사의 축사, 대회선언문 낭독, 리학민 목사의 축도로 마쳤다. <대회선언문 전문 첨부파일>

둘째 날인 9일에는 장소를 중국 심천중앙교회로 옮겨 선교대회 및 세미나가 열렸다. 1강은동북아 선교전략을 주제로 김성규 목사(운주교회), 2강은모슬렘 선교전략을 주제로 김진욱 목사(인천교회), 3강은 학원사역에 대한 선교전략을 주제로 김형민 목사(대학연합교회)가 각각 강의를 진행했다.

셋째 날인 10일에는 심천중앙교회에서 오전 9시부터 류종필 선교사(심천중앙교회)와 김홍일 선교사(중국 운남성)로부터 선교보고를 받았으며, 두 선교사에게 소정의 선교비와 중국어로 된 전도용 성경 2백권을 전달했다. 한편 한민족선교대회는 마지막 날 수요예배와 시상식을 끝으로 폐막했다. <다음은 시상자 명단>

세계 선교상 김진욱목사(인천교회) 김성규목사(운주교회), 한민족선교상 이동석목사(선교위원장), 교육 선교상 김형민목사(대학연합교회), 감사패 김성준목사(홍콩한인동신교회) 유필종목사(중국심천중앙교회), 인권상 김호일목사(노인인권운동),

몽골목회자수련회 및 이단사이비세미나, 826~31일 몽골 울란바타르에서 개최
한교연은 한민족선교대회에 이어 오는 826일부터 31일까지 몽골에서 현지 목회자들을 대상으로 목회자 수련회 및 이단사이비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한교연과 몽골복음주의협의간에 체결된 선교MOU에 따라 진행되는 첫 사업으로 한교연은 56일동안 몽골 복음주의협의회 산하 목회자 400명을 대상으로 목회자 수련회 및 사이비이단세미나를 주관해서 교육할 예정이다. 또한 한교연은 게르(몽골텐트)교회 5개 동을 건립하기 위해 CBS 기독교방송과 함께 선교후원 모금을 전개하기로 했다.

중남부아프리카선교사대회 개최, 129~20일 남아공 케이프타운
이어 129일부터 20까지는 남아공 케이프타운에서 제10회 중남부아프리카 한인선교사대회가 개최된다. 이번 선교사대회에는 중남부 아프리카 지역에서 선교사역을 펼치고 있는 3백여 명의 선교사들이 참석하여 선교보고와 교육 및 세미나 등으로 진행되며 한교연은 직전대표회장 김요셉목사 외 10명의 목회자들이 참석해 이들 한인선교사들의 영적 재무장을 돕고 노고를 위로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