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개혁총회 결국전도총회 영입예배인가

류광수 다락방으로 잘 알려진 전도총회 영입을 추진해 온 예장개혁총회 영입파가 오는 21일 전도총회와 영입예배를 갖는다. 이에 앞서 다음달 7일 특별총회를 앞둔 한기총이 영입파와 반대파로 나뉜 개혁총회에 대해 오는 17일 교단실사를 실시할 예정이어서 관심을 모은다.


                       ▲
교계신문에 실린 광고 형식의 '영입예배공고' '전도총회 해체공고'

  전도총회는합동연합예배로 회원 교회에 공지
 개혁총회의전도총회 영입파’(조경삼 총회장, 정행송 총무)는 최근 일부 교계언론만 초청, 기자 간담회를 갖고 오는 21일 오후 6시 일산 킨텍스에서 전도총회 영입 감사예배를 드린다고 밝혔다.

 또한 함께 자리한 전도총회 관계자는전도총회는 621일부로 전도총회를 해체하고 개혁총회에 영입된다고 말했다. 이들은 이날 초청된 언론에 영입예배 공고전도총회 해체 공고광고를 의뢰해 대부분 지난 화요일(14) 인쇄된 신문에 실리게 했다.

 그러나 전도총회는 회원교회에 발송한 공문 및 홈페이지 공고에서개혁총회와의 합동연합예배로 지칭을 할뿐,‘총회 해체에 대해서는 일체의 언급을 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전도총회 홈페이지 공고에 따르면 두 총회는 74일부터 6일까지 경주 켄싱턴 호텔에서연합 목회자 부부 수련회를 가질 예정이다.


                ▲
개혁총회와의 '합동연합예배'를 알리는 전도총회의 홈페이지 게시판 공고

 한기총, 17일 개혁총회 분열 양측실사예정
 한편 한기총은 오는 17, 전도총회 영입 문제로 양분 된 예장개혁총회에 대한 교단실사를 실시한다. 전도총회 영입 반대(장세일 총회장 직무대행) 측에서 개혁총회의 한기총 회원권이 자신들에게 있음을 인정해 달라고 한기총에 요청해 온 때문이다.

 영입 반대 측은한기총의 주요 회원 교단이 이미 이단으로 규정한 전도총회를 영입한 조경삼 총회장 측을 회원 교단으로 인정해서는 안 된다이번 일로 한기총이 이단성 옹호단체가 되지 않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회원교단 중 예장고려총회는 1995, 예장고신은 1995년과 1997, 예장통합은 1995, 예장합동은 1996, 기성은 1997, 기침은 1997년 류광수 목사의 다락방운동을 이단성을 띈 불건전한 운동으로 규정하고 참여 및 교류를 금지시켰다.

 17일 실시될 교단실사에는 문원순 목사, 김선규 목사, 정인도 목사, 유광현 장로, 하태초 장로 등과 김운태 총무 및 김청 사무국장이 참여할 것으로 알려졌다.

 

제휴사 뉴스미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