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의 진리에 굳게 섬

(벧후 1: 10-14)

 총회장 장한국 목사 새로운 사진 pc용.jpg

주사랑교회 장한국 목사(예장진리 총회장/cjtntv명예이사장)

너희는 부르심과 택하심을 확고히 하라. 우리가 복음으로 구원받은 후, 우리를 부르심은 그리스도의 발자취를 따르게 함이니라(벧전 2:21). ‘그의 영광과 덕에 이르도록 하시려고 부르셨다.’고 하십니다(벧후 1:3). 이는 구원하신 주님은 목자요, 우리는 양으로서 양이 앞서가신 목자를 따라 그대로 믿고 순종함을 가리킵니다. 그분이 말씀전파, 가르치심, 병자를 고치심도 그대로 따르며 주님의 고난, 또 그 절정인 십자가의 죽임 당하심도 그대로 따르도록 우리를 부르셨습니다.

 

이를 확고히 하라. 그리고 또 택하심을 확고히 하라. 아버지 하나님이 창세 전에 흠 없고 거룩하게 하실 것을 이미 택하셨고(1:4), 그 택함을 이루시는 역사가 이 땅에서의 신앙생활 하는 것입니다. 우리 신분을 그리스도의 것으로 바뀌어지게 하신 연후에 그 속사람도 말씀과 성령 역사로써 계속 내면적인 인격, 성품 등이 그리스도의 형상에 이르도록 성화시켜 가십니다. 그러므로 깨뜨리고 부수시어 새 반죽을 하시듯 불같은 시련과 연단을 통해서 우리 안에 하나님 아들의 형상에 일치케 하십니다. 그런 연후 우리를 순교 제물로 하나님께 바쳐지게 하시는 것이 택하심을 확고히 하는 것입니다.

 

그리하면 그리스도의 영원한 왕국에 들어가는 입구가 너희에게 풍성히 마련될 것이라. 하나님 아버지의 왕국은 천국이요, 그리스도의 왕국은 그가 재림하시어 세우시는 소위 천년왕국입니다. 이 왕국에 들어갈 자는 그 열쇠를 가지신 재림 주님이 왕들이 된 자들을 들여보냅니다. 그때 모든 백성들이 왕국 입구에서 이 왕들과 주님을 대대적으로 환호하며 기뻐 뛰며 영접할 것입니다. 이것이 그 입구가 풍성히 마련되는 것을 가리킵니다. 이를 승리의 입성, Triumphal Entry 라고 합니다.

 

마치 예수님의 예루살렘에 공식 왕으로 입성 시 백성들이 환호한 것 같이 말입니다. 따라서 너희가 현재의 진리에 굳게 서 있으라. 이는 베드로서의 수신자와 사도 베드로가 믿고 있는 진리를 가리킵니다. 이는 마 17장의 부활의 영광에 이르는 말씀, 즉 첫째부활의 영광의 복음, 그 진리 말씀이 곧 현재의 진리입니다. 이를 굳게 붙잡으라. 왜요? 주님의 말씀인 부르심을 받은 자들 중에서 택함을 받은 자는 적으니라(20:16)”는 말씀처럼 우리가 주 재림 시에 떨어져 나가지 않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이를 위하여 베드로가 자기 장막을 벗어날 때가 임박함을 알고 계속 남은 자들을 각성시키는 것입니다. 할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