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교연 바수위 2-7 회의





한국교회연합
바른신앙수호위원회(위원장 황인찬 목사) 2-7 회의가 지난 11 14() 오전 11 한교연 회의실에서 열려 아래와 같이 수임안건을 처리했다.


. 미주기독교총연합회(미기총) 협조 공문 처리의

1) 미주기독교총연합회에서 이단에 관한 내용을 협조해 사항에 대하여 개혁총연 총회(총회장 최원석 목사) 예장 백석총회(총회장 장종현 목사) 해명서를 요청하기로 하다.


2)
소위원회를 구성해 진상을 파악하기로 하고 김진신 목사 한창덕 목사 이영호 목사 김철원 목사를 임하다.


. 변승우 예성 총회 가입 청원에 관한

변승우 씨는 그가 속했던 예장 백석에서 이단으로 규정했으며, 통합(비성경적 이단), 합신(이단성 심각), 고신(주의), 기성과 예성에서는 이단성 교류 참여 금지를 규정한 있다. 이런 씨를 예성 총회 사이비이단대책위원회가 이단성이 없다고 연구 결론을 내린 것과 관련하여 이는 한국교계를 또다시 혼란에 빠뜨릴 있음을 우려한다. 이에 바른신앙수호위원회는 회원교단의 결의를 재확인하고 회원교단인 예성 총회에 씨에 대한 신학적 입장을 요구하기로 결의하다.


. 국민일보 이단관련 처리 보고의

국민일보 이단광고 게재 이단 관련성을 연구 조사하기 위한 소위원회를 새로 구성하고, 속한 시일 내에 실태를 조사 파악한 보고 결과에 따라 구독 광고게재 금지를 포함한 제재방안을 논의하기로 결의하다.

. 연합기관 이단 연루의

기독교연합기관이 주최하는 한국교회의 행사는 한교연 회원교단에서 이단으로 규정한 다락방측이 후원하는 행사로 한교연의 신앙과 신학에 맞지 않으므로 일절 참여하거나 협력하지 않도록 회원교단 단체에 협조공문을 발송하기로 결의하다.


. 하늘문화센터 활동의

하늘문화센터에서 시행하는 성경공부 행사는 신천지가 주관하는 것이므로 회원교단 단체가 경각심을 갖고 이에 미혹되지 않도록 홍보하기로 결의하다.

. 기타

1) 바른 신앙수호위원회 연구보고 자료를 한교연 홈페이지에 게시하기로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