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코너-541-

그의 이름은 임마누엘

(7:14)

 목사코너 장한국 목사.jpg처녀가 임신하여 아들을 낳으리니 그 이름을 예수라하라. 이 예수는 정확히 말하면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입니다(4:10). 이 예수는 구원자이십니다. 자기백성들을 그들의 죄들에서 속죄구원 하십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모든 인류가 아닌 자기백성들을 구원, 또 구원의 내용이 지옥에서 천당가는 것의 구원이 아닌 죄에서의 구원인 것입니다. 자기백성은 하나님이 낳으신 그의 생명의 아들들이요, 태초의 말씀으로 영을 지어 입혀주신 아들들의 영입니다.

 

그들의 대표로 아담을 먼저 이 세상에 육신을 입혀 보내셨습니다. 그가 선악과의 금령을 어기고 범죄 타락하므로 지옥 심판 받아서 영이 죽은자 됐을 때 모든 자들이 함께 영이 죽었었지요. 그러나 여호와 하나님이 찾아 오시어 아담아 네가 어디 있느냐?” 부르실 때 이를 듣고 대화한 아담은 영이 살아났으니 곧 지옥에서 천국으로 옮겨지는 구원을 받은 것입니다. 그와 함께 하나님의 아들들의 영들도 똑같이 영원한 구원을 받은 자들이 됐습니다. 이들이 곧 자기백성들이요, 이들이 이 땅에 육신 입고 태어나면 원죄 가운데서 죄인으로 출생하고 일생동안 죄가운데 살다가 죽습니다.

 

이 죄인들을 예수께서 이들의 죄들을 영원 속죄 구원하시는 분이십니다. 이들이 자기백성이요, 우리가 이에 속함을 감사합시다. 또 처녀가 아들을 낳으리니 그 이름을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태초의 말씀이 육신을 입고 우리가운데 거하시매 독생자의 영광이요, 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형상이 보이는 분으로 나타나시어 우리와 함께 계심이라. 이것이 초림하신 예수의 임마누엘이십니다. 그분이 속죄구원 사역을 다 이루신 후 승천, 존귀케 되신 후 그의 이름으로 성령을 우리에게 부으시어 우리 심령 속에 이 세상 끝날까지 함께 하시는 임마누엘 이십니다.

 

주의 초림의 표적이 동정녀 탄생이듯이 주의 재림의 표적이 있으리니 인자가 구름 타고 영광중에 오시리라. 그 재림 하시는 예수님의 임마누엘입니다. 처음에는 혈육의 몸을 입으시고 임마누엘 하셨고, 그 다음 성령으로 우리 영 안에 임마누엘로 계시며 마지막으로 우리가 첫째부활한 후에 하나님의 장막인 그분은 영광된 부활체로서 우리와 영원히 함께 하십니다. 이 세 번의 임마누엘을 찬양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