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이 함께하는 가정예배(9월상)

 

예복교회 성전투시도01.jpg

 

 

제목: 나라를 위한 의인의 기도

성경: 잠언 11 11, 찬송가 393

하나님은 의인의 기도를 들어주십니다. 본문에서 정직한 자의 축복으로 인하여 성읍이 진흥한다는 것은 믿는 자들의 기도로 나라가 발전한다는 의미입니다. 하나님의 백성들답게 정직하고 의롭게 사십시오. 또한 나라와 민족을 위해서도 기도하십시오. 여러분의 기도에 역사가 나타납니다.

 

제목: 이웃 사랑

성경: 잠언 11 12 찬송가 293

이웃을 멸시하는 자는 겸손과 사랑이 없고 지혜가 없는 자입니다. 그러나 명철한 자들은 잠잠한다는 것은 이웃을 불쌍히 여기고 동정한다는 의미입니다. 우리 이웃의 어려움을 그들을 멸시하거나 무시하지 말고 그들을 위해 기도하고 구제하는데 열심을 내시기 바랍니다.

 

제목: 마음이 신실한

성경: 잠언 11 13 찬송가 372

본문의 한담한다 의미는 중상모략을 의미합니다. 이런 자들은 남의 비밀과 상처를 감춰주기보다는 드러내고 비난합니다. 그러나 마음이 신실한 자들은 그것을 덮어주고 감춰줍니다. 성도 여러분, 남의 약점과 아픔을 감싸주고 위로해주십시오. 그것이 이웃 사랑의 실천입니다. 사랑은 모든 허물을 가려주는 것이라는 사실을 기억하십시오.

 

제목: 선한 조언자가 되십시오

성경: 잠언 11 14 찬송가 353

지략이라는 말은 조언이라는 뜻입니다. 좋은 조언은 하나님의 말씀과 진리에 부합하는 조언, 이성적이고 윤리적인 조언입니다. 하나님의 자녀들의 경건하고 도덕적이며 진리의 조언은 나라와 민족을 평안으로 이끌 있습니다. 선하고 올바른 조언자들로서 가정과 교회에서, 나아가 나라에서 빛과 소금이 되는 여러분 되시기 바랍니다.

 

제목: 평안 없는 보증

성경: 잠언 11 15 찬송가 416

가난한 형제와 이웃을 위해서는 반드시 구제해야 합니다. 그러나 보증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보증이 되기 싫어하는 자는 평안하다는 본문의 말씀은 재정 보증이나 보증은 어리석은 행동이라는 취지의 말씀입니다 교회 내에서 보증이나 거래는 없어야 것입니다. 그래야 평안하다는 것을 명심하십시오.

 

제목: 유덕한 여자

성경: 잠언 11 16 찬송가 349

본문의 의미는 내면이 아름답고 인격적인 여자는 하나님 앞에서뿐 아니라 가족들에게, 주의 사람들에게 존중히 여김 받고 칭찬받게 되고, 근면한 남자는 재물을 얻게 된다는 것입니다. 무엇보다 내면에 가치를 두고 사십시오. 하나님께 잘했다 칭찬받는 방법입니다.

 

제목: 인자한

성경: 잠언 11 17 찬송가 531

본문에서 인자한 자는 자기 영혼을 이롭게 한다는 것은 인자한 자는 타인에게 자비와 긍휼을 베풀기 때문에 하나님께로부터도 자비와 긍휼을 얻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나 잔인한 , 무정하고 무자비한 자는 마음에 진정한 평안과 기쁨을 가질 없다는 것입니다. 자신을 해롭게 하는 사람이 되지 말고 선하고 인자한 자들로서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며 사시기 바랍니다.

 

제목: 확실한

성경: 잠언 11 18 찬송가 28

악인은 아무리 수고해도 현세적이고 육신적이며 쾌락을 우선시합니다. 그리고 이기적입니다. 때문에 결국 그들의 보상은 허무하고 헛되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의인의 상급은 확실함을 본문은 증거하고 있습니다. 성도 여러분 썩어 없어질 세상의 것을 추구하기 보다 의롭고 선하게 사는 일에 몰두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상급은 영원합니다.

 

제목: 공의를 지키는

성경: 잠언 11 19 찬송가 264

의는 생명에 이르고 악은 사망에 이릅니다. 우리는 모든 종류의 악을 버리고 의와 선을 행해야 합니다. 의를 굳게 지키는 자들만이 영원한 생명에 이르고 악을 따르는 자들은 영원한 사망에 이르게 된다는 사실을 명심하십시오.

 

제목: 온전한 행위

성경: 잠언 11 20 찬송가 324

본문의 마음이 굽은 마음이 패역한 자를 뜻합니다. 패역한 자는 마음이 악하고 거짓된 자들입니다. 이런 자들은 하나님께 미움을 받아 저주받게 되며 반면에 온전한 행위로 하나님 앞에 서는 자들은 그들로 인해 하나님께서 기뻐하신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으로 인해 하나님이 기뻐하시게 여러분의 인생이 잘되는 역사가 나타날 것입니다.

 

제목: 의인의 자손

성경: 잠언 11 21 찬송가 430

악인이 피차 손을 잡을지라도 벌을 면하지 못한다는 것은 어떤 방법으로도 그들이 받게 되는 것은 막을 없다는 것입니다. 시편1:6에서도 대저 의인의 길은 여호와께서 인정하시나 악인의 길을 망하리로다라고 했습니다. 선하고 의롭게, 진실되게 살아가시기 바랍니다.

 

제목: 아름다운 여인

성경: 잠언 11 22 찬송가 442

성경은 인간의 가치를 외적인데다 두지 않습니다. 하나님 또한 우리의 외모가 아니라 중심을 보신다고 했습니다. 분문에서 아름다운 여인이 삼가지 아니하는 것은 돼지코의 금고리 같다 것은 외적으로 아무리 아름다워도 사려깊지 못하다면 돼지코의 금고리처럼 쓸모없다는 의미입니다. 성도 여러분, 외적 아름다움보다 내적 아름다움에 더욱 힘쓰시기 바랍니다.

 

제목: 의인의 소원

성경: 잠언 11 23 찬송가 384

의인의 기도제목은 내용도 선하고 응답의 결과도 선합니다. 그러나 악인의 소원은 내용이 이기적이고 악합니다. 때문에 결과도 나쁠 수밖에 없습니다. 이기적이고 육신적인, 그리고 세상적인 소원을 버리고 하나님께 먼저 영광을 올려 드리고 남에게도유익을 주는 복되고 선한 소원을 갖는 여러분 되시기 바랍니다.

 

제목: 윤택해지는 방법

성경: 잠언 11 24-25 찬송가 215

헌금이나 구제를 많이 하면 생활이 힘들어질 같습니까? 본문은 그렇지 않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철저히 아껴도 오히려 가난해질 있고 구제를 즐겨해도 풍족해질 있다고 말합니다. 하나님께 드리는 것은 전도와 구제를 위해 쓰이게 된다는 사실을 잊지 마시고 하나님께 즐거이 드리는 여러분 되시기 바랍니다. 하나님께서 크고 좋은 것들로 부어주시고 채워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