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박근혜 대통령 후보 한교연 방문
                종자연의 종교편향문제와 국가고시 주일실시 등의 문제 거론




   박 후보
,
독교계의 목소리를 겸손하게 청취하고 공정하게 시행되도록 최선의 노력 다짐
 새누리당 제18대 대통령후보인 박근혜 의원이 지난 10일 오후 3시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김요셉 목사)을 방문, 회원교단 대표들과 환담하고 기독교 현안에 대해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교연 대표회장 김요셉 목사와 예장 통합 총회장 박위근 목사, 예장 백석 총회장 상임회장 유중현 목사, 예장 개혁 총회장 황인찬 목사, 예성 증경총회장 석광근 목사, 예장 개혁선교 증경총회장 김윤기 목사 등 회원교단 및 단체 대표 20여 명은 박근혜 후보가 경천애인(敬天愛人) 정신으로 한국사회를 통합하고 국민을 위한 바른 정치를 펴 달라고 주문했다.

 박근혜 후보는 모두발언에서우리나라가 위기에 빠질 때마다 한국의 기독교 교회가 기도하며 힘을 모아 나라를 살리는 역할을 했다면서한국사회가 건강하게 회복되고 정치인들이 국민을 섬기는 정치를 잘 펴나갈 수 있도록 기도와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대표회장 김요셉 목사는 최근 기독교계에서 가장 심각한 문제가 되고 있는 종자연의 종교편향문제와 국가고시 주일실시 등의 문제를 거론했다. 김 대표회장은 특히인권위원회가 친불교단체인 종자연에 의뢰해 기독교학교의 종교교육 실태를 조사하면서 종교편향 논란을 불러왔다면서기독교계의 요구는 기독교에 대해 특별대우를 해달라는 것이 아니라 다른 종교와 같은 형평의 원칙을 지켜달라는 것이라고 말했다.

김 목사는 특히 주일에 국가고시를 시행하는 문제와 관련,“이는 과거 주5일제가 시행되기 전부터 기독교계가 지속적으로 문제를 제기해 왔던 문제라면서과거에는 시험 장소를 구하는데 문제가 있어서 주일에 시험을 실시했다지만 주5일제로 토요일에도 얼마든지 시험을 치를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주일 국가고시 시행문제가 시정되지 않고 있는 점은 유감이라며 특별한 관심과 시정조치를 요청했다.

이에 대해 박근혜 후보는 기독교계의 목소리를 겸손하게 청취하고 공정하게 시행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대답했다.

이날 한교연은 박근혜 후보를 환영하는 의미로 꽃다발을 전달했으며,“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마태복음 6:33)는 성경구절을 적은 신구약성경을 선물로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