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코너-166-

그들은 좋은 부활을 얻고자

주사랑교회 장한국 목사(진리총회장/본지 부이사장)


장한국 목사.jpg

( 11:35-38)

히브리서 11장은 믿음의 장이요. 믿음의 선진들이 오직 믿음으로 살았고 믿음으로 하나님을 기쁘시게 했습니다. 믿음의 정의를 1절에서 말씀하시니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지 못하는 것들의 증거인 것입니다. 예수 안에서, 말씀 안에서 우리가 바라는 것은 부활과 영생의 소망이 것이겠지요. 그림자를 따라가면 실상이 나오듯 우리가 소망하는 바를 믿음으로 바라며 추구하다 보면 반드시 실체가 실현될 날이 온다는 것을 믿는 것이 믿음이지요. 믿음은 보이지 않는 것의 증거니 만물이 보이지 아니한다 해도 보이지 않는 말씀으로 지어진 줄을 믿는 것이요. 아픈 자에게 안수하면 낫는 것도 보이지 않지만 주님이 수술하시고 아물게 하시어 결국은 병을 낫게 하신 것이 증거가 됨을 믿는 것이 믿음입니다.

 

여자들은 죽은 자들을 부활로 받기도 했으니 왕상 17:24 사렙다 과부가 죽은 아들을 엘리야를 통해서 살려 받은 것이 부활로 받은 것이라고 했습니다. 엘리야가 하나님의 사람으로 하나님이 그를 통해 아들을 영생의 열매 맺는 생명으로 사는 몸으로 살리신 것임을 가리킵니다. 신약시대 마리아가 죽은 동생 나사로를 부활로 받았다는 말씀이기도 합니다. 나는 부활이요,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음이라( 11:24) 하신 주님이 나사로를 살리신 것을 마리아는 부활로 받은 것이 됐습니다. 나사로의 육신만 소생한 것이 아니고 하늘나라 영생을 위한 열매 맺는 몸으로 열매는 영원히 없어지지 않고 하늘 영생으로 것임을 계시합니다.

 

그들이 좋은 부활을 얻고자 악형을 받기를 면치 아니했다 합니다. 죽은 자를 부활로 받아서 부활의 안에서 하늘에 앉힌바 자는 하늘나라의 영광을 있고 하늘 영광 중에 최고의 영광인 장자총회의 장자의 , 좋은 부활의 영광도 보게 됩니다( 12:22-24). 믿음으로 사는 생애에서 믿음을 끝까지 지키며 순교하기까지 승리하게 되면 재림 부활하는 좋은 부활의 영광을 받아서 천년왕국에서 왕으로 통치하는 분깃을 추가로 받게 되는 것이 장자의 복이요, 좋은 부활의 영광을 받은 자입니다. 이를 영안으로 보고 믿고 사는 자는 악형이나 고문이나 어떤 고난도 넉넉히 감당할 있게 것을 말씀한 것입니다. 그리스도와 함께 영광을 받는 자가 어찌 그와 함께 고난도 받지 못하리오!

 

또한 그들은 극심한 고난, 투옥을 당했고 마침내 순교하였다고 말씀합니다. 이러한 믿음의 선진뿐만 아니라 오늘 종말에 사는 우리들도 좋은 부활을 얻고자 넉넉히 순교까지 있게 되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