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리의 영이 나에 관하여 증거 하리라

(15:26-27)

주사랑교회 장한국 목사(예장진리 총회장/본사 부이사장)


장한국 목사1.JPG

내가 아버지께로부터 너희에게 보낼 위로자라고 주님은 위로자가 우리에게 오심을 2원적으로 표현하셨을까? 먼저 내가 보내는 위로자 예수 그리스도께서 오직 예수 믿는 자들에게만 부어주시는 위로자 성령이심을 뜻합니다. 이는 2:33 예수가 하나님의 오른손으로 높임을 받고 지금 너희가 보고 듣는 성령을 부어주셨느니라.그다음 아버지께로부터 나오시는 진리의 영이라고 하셨지요.

 

이는 그분이 삼위일체 하나님이요, 하나님 아버지로부터 유출하신 성령 하나님이심을 나타낸 것입니다. 그래서 1 5:7(스테판 헬라어 원문성경) 하늘에서 증거 하시는 이가 분이시니 아버지와 말씀과 성령이시요. 분은 하나이니라. 하나님은 일체(一体) 되어 하나님 자녀들의 구원사역을 각각 담당, 합력하여 이루시는 31 하나님이요. 이에 성령이 아버지로부터 나오시는 3 하나님이신 것입니다.

 

진리의 영이 오시면 그가 나에 관해서 증거 하시리라.진리의 영이 증거 하시는 분은 물과 피로 오신 예수 그리스도이시라고 했습니다(1 5:6). 여기 물은 말씀을 계시하며( 5:26) 말씀이 육신이 되어 오신 분이심을 물로 오신 분으로 계시했습니다. 물론 말씀은 로고스(λογος), 성자 하나님이시요. 말씀이 수육 하시어 세상에 임마누엘하신 것을 증거 하십니다.

 

피로 임하신 예수 그리스도라 했지요. 피는 생명을 가리키고( 17:14) 생명이 나타나시매 우리가 보았고 증거 하였으며 너희에게 영원한 생명을 보여주었으니 생명이 아버지와 함께 계셨으며 우리에게 나타나셨느니라. 따라서 아들이 있는 자는 영생이 있음을 알리라(1 5:11-12). 성육신하신 주님의 속죄 구원해 주심과 영생이 되신 아들 안에서 우리로 더욱 생명으로 충만케 하시며 영원한 유업을 받게 하시는 분을 진리의 영이 증거 하시리라.

 

너희도 처음부터 나와 함께 있었으므로 나를 증거 하리라.처음부터 너희가 나와 함께 있었다 하심은 독생자가 아버지로부터 출생한 그때에 하나님의 자녀들도 아버지 생명으로 낳은바 생명의 아들들로서 독생 성자와 함께 있었던 , 생명계에서의 태초를 가리킵니다(1:1, 2:11). 태초에 말씀이신 독생자는 영물들을 지으셨고 우리 영들의 조물주가 되십니다.

 

그분은 하나님의 제사장 직분인 멜기세덱으로 계시며 구원의 일을 이루셨고 이후 육신 입고 땅에 오신 멜기세덱 계열에 따른 대제사장으로서 자기 몸을 친히 제물로 하나님께 제사하시어 우리를 구원하신 구주이십니다. 이를 진리의 영으로 우리로 깨닫고 경험케 하여 너희도 나를 증거 하리라. 할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