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코너-172-

그분이 오시면 너희에게 일어날 일들을 말하리라

(요한복음 16:13-15)

주사랑교회 장한국 목사(예장진리 총회장/본사 부이사장)


장한국 목사1.JPG

진리의 영이신 그분이 오시면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라 주님이 말씀하십니다.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심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 안으로 인도하신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으로만 살아가게 하신다는 말씀이지요. 진리는 영생을 말하므로 너희를 영원한 생명으로 인도하신다, 진리의 영으로서 하늘나라 영생에 합당한 열매 맺는 삶으로 이끄실 것임을 말씀하십니다.

 

그분은 스스로를 말하지 않고 무엇이나 예수님께 들은 것을 말씀하실 것이라고 했습니다. 왜요? 진리의 영은 예수님의 보혜사요 대언자이기 때문이지요. 주님이 우리에게 하시는 말씀을 먼저 들으신 우리에게 대언해 주십니다. 또한 깨닫게도 하시어 믿게 하고 이루어지게도 하십니다. 예컨대, 주님이 내가 속히 가리라.하신 것을 우리에게 주께서 속히 오시리라.대언하시며 믿고 재림 그분을 영접할 있게도 이뤄주시는 진리의 영이심을 계시합니다.

 

그분이 오시면 너희에게 일어날 일들을 알려주시리라.우리 모든 그리스도인들에게 해당되는 장차 속히 일을 요한계시록으로 알려주십니다. 특히 재림 환란날 일들을 밝히 알려주시는 예언의 비밀이지요. 이뿐만 아니라 각자 개인들에게 일어날 일들을 또한 알려주시리라. 우리 각자의 이름이 죽임당한 어린양 생명책에 녹명되는 것이든지, 우리 각자 이마에 살아계신 하나님의 인을 인침 받는다든지, 극심한 고문과 고통 받을 우리 각자에게 감추인 만나를 주시어 이길 있게 하신다든지, 사형장 앞에서 떨지 않고 담대히 순교케 주시려고 이름 기록한 돌을 주신다든지 말입니다.

 

그분이 나를 영화롭게 하리라. 그분이 것을 받아서 너희에게 알려 주리라.여기서 이란 예수님이 친히 십자가에 흘려 영원속죄 구원하신 일입니다. 하나님의 계명을 100% 지켜 행하신 일입니다. 구원하신 것을 진리의 영으로 우리 각자에게 실제적으로 적용구원이 안에 이뤄지게 하시는 것을 가리킨 것입니다. 그러면 우리는 예수를 찬송하며 그분을 우리에게 내주신 아버지께 영광을 돌릴 것이니 진리의 영으로 나를 영화롭게 하리라말씀대로 되는 것이지요.

 

아버지께서 가지신 모든 것이 것이다.주님과 아버지는 하나이시니 아버지의 모든 것을 받아 영광을 누리는 주님이 되시며 또한 우리도 주와 하나 되게 진리의 영으로 역사, 우리도 주님의 영광에 함께 참여하게 하시리라. 할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