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內 무슬림들... 만족감느낄까?


JTNTV  1미국내 무슬림들.jpg


최근 설문조사 전문기관인 퓨리서치(Pew Research Center) 따르면, 대부분의 거주 무슬림들은 자신들이 미국 사회로부터 환영받지 못하고 있다고 느꼈다. 사회 현상에 대해서는 불만족스러워 하고 있으며 도날드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두려움도 없지 않아 있다고 답했다.

 

하지만 10 9명은 여전히 미국인이 되는 것에 자부심을 갖고 있고 "어메리칸 드림" 믿고 있으며 동성애를 향한 시각이 현저히 변화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설문조사 응답자의 75% 미국 사회내의 무슬림에 대한 차별이 심하며, 62% 미국인들은 무슬림들을 그들의 주류사회의 일부분으로 받아들이지 않고 있는 같다고 답했다.

 

거의 10 7(68%) 트럼프 대통령의 무슬림 입국 금지령 종종 주요 정책 기조로 나타나는 것에 대해 염려하고 있으며, 응답자의 4분의 3(74%) 트럼프 대통령이 무슬림에 대해 호의적이 않은 같다고 답했다.

 

지난 2011 오바마 정부 시절, 정부 정책에 대체적으로 만족을 느꼈던 대부분의 무슬림들(응답자의 56%) 2017년도에는, 응답자 64% 불만족스럽다고 답한 가운데, 29% 급격히 떨어졌다. 불만족스럽다고 응답한 사람들 절반은 최근 동안 훨씬 불안해졌고, 48% 과거 차별을 경험한 적이 있다고 답했다. 하지만 이와 함께, 다른 응답자들은 오히려 긍정적인 경험을 했다고 답했다. 절반 이상(55%) 미국인들이 대체적으로 무슬림들에게 호의적이라고 답했는데, 그중 49% 자신들의 종교성때문에 호의적인 같다고 답했다. 조사는 동성애와 이슬람 극단주의에 대한 것도 포함돼 있다.

 

동성애와 관련해서는, 훨씬 호의적으로 바뀐 것으로 나타났다. 예를들어, 2007년도에는 대부분(응답자의 61%) 동성애가 사회에 악영향을 끼친다고 답한 반면, 27%만이 동성애를 옹호한 것으로 나타났었다. 그런데 2017년도에는 거꾸로 대부분(응답자의 52%) 동성애를 옹호하고 33%만이 동성애를 인정하기 힘들다고 답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슬람 극단주의에 대해서는, "매우 염려스럽다" 답했다. 크리스천들과 무슬림들은 종교적 헌신도가 거의 대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크리스천의 경우는 65%였는데, 무슬림들은 65% 그들의 속에서 종교는 아주 중요하다고 답했다.

 

LA 크리스천헤럴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