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코너-546-

이기는 자는?

(2:7,3:21)

목사코너 장한국 목사.jpg 이기는 자는 누구일까? 요한계시록 2, 3장에서 계시하는 일곱 금촛대교회의 이기는 자를 가리킵니다. 이는 사도요한이 돌이키니 일곱금촛대가 보이더라. 자신의 고정관념이 완전히 깨뜨려진 영적인 새로운 시각에서 알게 된 것입니다. 그 당시의 일곱교회가 아닌 종말의 일곱 금촛대교회를 가리키는 것입니다. 또 이는 계1:1의 그 종들에게 보이시려고 종말의 장차 될 일들을 기록한 것이요, 그들을 일곱 단계로써 이기는 자들로 세우시는 종말의 신비한 계시입니다. 이것이 바로 종말의 일곱 금촛대교회입니다.

 

그 첫째 단계가 일곱별을 붙잡고 일곱 금촛대교회에 다니시는 인자 같은 분이 계시 됐고 그분이 하나님의 낙원에 있는 생명과를 따주어 먹게 하시는 것입니다(2:7). 재림하실 신랑 되신 주님, 영광의 주님이 먼저 하늘나라 영생을 위한 열매 맺는 생명으로 살도록 해주시는 것입니다. 즉 오직 영적 생명으로만 살 수 있도록 세상도, 육도, 모든 것을 다 이기게 하십니다. 그다음 서머나 교회 단계는 둘째 사망의 해를 받지 아니하리라(2:11). 이는 나를 위해 하늘나라에 최고의 영광인 첫째 부활의 영광을 예비해 두신 것을 영안으로 보고, 믿고 또 믿음의 실상으로 이기며 살게 하는 것입니다.

 

세 번째 버가모 단계는 실제로 순교하게 될 때 이기게 하심을 가리킵니다(2:17). 즉 혹독한 고문을 받을 때는 감추인 만나를 주시어 이기게 하십니다. 또 사형장 앞에서도 새 이름을 기록한 흰 돌을 주시어 그 공포를 이기게 하십니다. 네 번째 두아디라 단계는 철장권세를 주시고 새벽 별을 주시는 것입니다(2:26-28). 이는 7년 환란의 어두움을 주 재림 예언의 말씀으로 밝히고 주 재림의 길을 예비하는 것이요, 이때 철장권세를 주시어 능히 감당할 수 있게 하십니다. 다섯 번째 사데 단계는 흰옷 입고 나와 함께 다니는 자들을 책에 녹명하는 것입니다(3:5). 이는 환란날 일할 종들, 144,000으로 세워지는 단계입니다.

 

여섯 번째 필라델피아 단계는 그 144,000의 종들이 말씀 증거를 다 완수한 후 100% 순교하게 되는 것을 가리킵니다. 그래서 천년 왕국의 기둥이 되리라(3:12). 왕들로 통치하리라. 마지막 라오디게아 단계는 144,000의 종들이 아닌 그 외의 순교할 성도들을 미지근한 신앙에서 벗어나게 하시어 100% 순교시켜 주실 것을 계시하십니다(3:21). 이것이 오늘날 은혜시대 끝에 우리들에게 하시는 하나님의 크나큰 역사인 것입니다. 할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