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일래 목사, 한국교회연합 7인추진위는 3단체 출범이 목적

한기총 한교연의 통합이 아니라 나와서 교단들이 함께 모이는 일을 할려고 한다.라고 대신정기총회 석상에서 밝혀

조일래 한교연 대표회장은 6 오후 천안 백석대학교 예장대신( 백석)정기총회에서 신임 이종승 총회장 취임 축사를 했다. 목사 최근 한국교회통합을 위해 조직된 7인추진위원회는 한기총과 한교연의 통합이 아니라 3단체 출범을 하는 것이라며 대신측이 도와달라는 요청을 했다. 앞으로 발언을 둘러싸고 7인추진위원회의 성격과 활동 방향에 대해 한기총, 한교연 회원교단들의 거센 반발과 논란이 증폭 것으로 전망된다.

 

cVf2HAnRd.jpg

     ▲ "한기총, 한교연 나와서 건전교단이 함께 할려고 한다" 조일래 목사 밝혀

 

 또 조일래 목사는한기총에 이단들이 너무 뿌리를 내리고 있어서라는 발언을 함으로써 한기총이 사실상 이단집합소 인양 치부해 버렸다. 이에 대해 한기총 소속교단 K 목사는이는 한기총의 신앙정체성을 부정하고 명예를 훼손함은 물론 전체 회원교단을 모욕한 언동으로 절대 용납해서는 된다. 이영훈 대표회장은 한기총의 수장답게 끌려 다니지 말고 이에 대한 단호한 조치를 해야 한다. 한기총에 진짜 얼마나 많은 이단이 뿌리를 내리고 있는지 여부를 한국교회 앞에 당당히 밝혀 한기총의 명예를 회복해야 한다. 목소리를 높였다.

 

다음은 조일래 한교연 대표회장의 축사 녹취(일부발췌)

김에 가지 부탁말씀 드리겠습니다. 한국교회의 소망은 아름다운 모습으로 하나 되는 것입니다. 한교연과 한기총이 하나 되는 좋은데 한기총 안에 이단들이 너무 뿌리를 내리고 있어서 이단들과 함께 하나 되기가 싶지 않고 그것은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이 아닌 생각합니다. 그래서 고민하다가 이번에 한교연에서 세분, 한기총에서 그리고 한기총 한교연 가입하지 않은 교단장회의에 소속되 있는 합동, 기감 각각 분씩 일곱 분의 교회연합추진위원회를 조직했습니다. 그래서 한기총 한교연의 통합이 아니라 그곳에서 나와서 한국교회 이단을 제하고 건전교단들이 함께 모이는 일을 할려고 합니다. 이를 위해서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라고 했다.

 

조일래 대표회장의 말대로라면 한국교회연합 7인위원회는 한기총, 한교연 회원교단들이 이탈해서 3 연합단체를 조직한다는 의미이다. 이는 한국교회통합이 아니라 다른 분열을 만들 밖에 없다는 측면에서 한기총과 한교연에 속한 회원교단들을 기만한 것으로 밖에 없다. 그런 측면에서 양측 회원교단들의 거센 반발을 피할 없을 것으로 보인다.

윤광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