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도영성신학원 2014 학기 개강예배





사도영성신학원(학장 홍항표 박사)은 지난 6일 오후 630분 여의도서로 43 한서빌딩 612호에서 2014년도 봄 학기 개강감사예배를 드렸다.

 

김동현(선교회 총무)의 인도로 시작된 예배에 선년규 장로가 기도를, 학장 홍항표 박사는 갈 1:7-8, 고전1:18절을 인용 “십자가의 도의 신앙”이란 제목으로 설교했다.

 

이어 허 식 목사(한국경목총회 직전총회장)의 축사와 정기남 목사(지저스타임즈 대표이사)의 축도로 마쳤다.

 

사도영성신학이란 ?

예수님의 재림이 가까워지면서 말세지 말의 영성생활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우리의 영성생활은 어떠해야 되는지를 많은 목회자들과 성도들에게 큰 관심이 되고 있다. 개혁교회를 시작한 16세기 칼빈신학을 주장하는 장로교파와 루터의 신학을 주장하는 루터파 18세기 웨슬레신학을 주장하는 성결교단과 감리교파들 20세기 성령의 역사를 주장하는 순복음 신학들로 혼잡한 시대를 맞고 있다.

 

그러나 개혁교회든 로마카톨릭 교회이든 초대교회 사도들의 영성을 지향할 때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해방되어 구원에 이르게 된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이 땅에 오셔서 공생애 3년 동안 12제자를 택하여 진리를 가르치고 훈련시켜 교회의 기초가 되게 하셨다.

 

12제자 들은 높은 학벌이나 좋은 가문 부자로 살거나 큰 권세와 명성을 갖춘 직업을 가지지 안았다. 그러나 주님께서는 초라하기 짝이 없는 12제자들을 통해서 이 땅위에 교회를 세우셨고 천국건설 사업을 맡기셨다. 또한 그들에게 산상보훈을 비롯한 많은 영적 진리를 가르쳐 주시면서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사람들이 되게 하셨다.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지식만 공급하신 것이 아니었고 친히 실천 하시면 모범적인 행실을 보여주셨다. 어느 때는 굶주리기도 하셨고 핍박자들로 부터 온갖 조롱과 박해도 받으셨고 훼방자들로 부터 수 많은 괴로움을 당하기도 하셨지만 어떠한 고난 중에서도 항상 참으셨고 온유하고 겸손하셨다. 뿐만아니라 다른 사람들의 유익을 먼저 구하셨고 불의를 기뻐하지 않으시고 항상 하나님만 의지하시며 오직 사랑을 실천하셨다.

 

이와 같이 하나님의 뜻대로만 생활하신 예수님의 행실을 보면서 사도들은 생명의 빛을 보았고 생명의 향기를 맡을 수 있었다. 사도들은 예수님의 모범적 행실을 본받아 훈련과 교육을 받으며 교회의 기초석으로 준바 된 것이다.

 

또한 예수님께서는 모든 죄인들의 죄악과 형벌을 짊어지시고 십자가에 못박혀 죽으셨다가 사흘 만에 부활하셨고 부활하신 날로부터 40일 만에 승천하셨다. 승천하신 후 열흘이 지난 오순절 날에 성령님께서 마가의 다락방에 강림하셨다. 성령님께서 강림하시던 날 마가의 다락방에는 12사도를 비롯한 120문도가 모여 있었으며 큰 은혜를 경험하게 되었는데 이때부터 교회시대가 시작된 것이다. 교회는 이러한 과정을 통해서 생긴 것이다.

 

교회는 사도들이 예수님께서 받은 밝은 빛에 대한 진리와 빛 된 행실을 증거하는 가운데 구원받고 빛을 따라 생활하는 성도들의 모임이다. 그러므로 교회는 어둡고 부패한 이 세상에서 빛과 소금의 사명을 감당해야 한다며 강조했다.

 
사도영성개강 홍항표 목사.jpg


사도들의
영성 특징은 예수님의 영성인 청빈, 순결, 순종의 삶을 본받아 가면서

1. 사도들은 미래를 산 사람들이다. 2. 사도들은 마귀와 세상을 이긴 사람들이다. 3. 사도들은 실천하는 지성인이다. 4. 사도들은 자기를 이긴 사람들이다. 5. 사도들은 그리스도의 완전에 가까운 사람들이다.

사도영성신학원은 평신도나 신학도들이 초대교회 사도들의 영성을 회복하고 예수님의 생명을 체험하며 마지막 때를 대비하는데 있다.

 

한편 사도영성학원 교수는

: 홍항표 목사 (안양신학대학원 / 미국애쉴랜대학원 목회학 박사 / 호주시드니 알파크로시스대학, 미국 University of Puritan 한국학장). 주성호 목사 (Fuiler목회학박사 / 두란노,강남대,한영대 교수/한국성경연구소장. 지왕철 목사 (미국피시레이유니버시티 목회학 박사/한기보협 상임고문). 김창룡목사 (아세아연합신학대학원/미국CLARMONT대학원목회학 박사). 이효은 목사 (한양대학 / 총신대학원 석사. 박사). 박경혜 교수(안양대학원/미국하와이 인터네션날대학원 기독교상담학박사). 박동호 목사 (Midwest University D.P.T (Doctor of Pastoral Theology) 허 식 목사 (안양신학대학원 석사 / 전 한국경목총회 장) 홍성익 목사 (목원대학원 성서학 석사 / 본교 교학처장).

임요한 목사 (안양신학대학원/진리수호구국기도회 대표 / 예수재단 대표). 임해숙 목사 (한국농화교역자총회 증경총회장). 박용숙 목사 (연세대학원 석사 / ezob.org 이잡겔러리대표 /주성교회담임). 양미상 목사 (고려대학원 / 본 교 교무과장). 정기남 목사 (웨스트민터대학원 / 지저스타임즈 대표이사) 등이다.

자세한 문의 : Email church_7@hanmail.net 학장 010-7585-1955 02-2625-09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