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여 한해만 더 두소서

(13:6~9)

 

목사코너 장한국 목사.jpg  주님이 말씀하시는 비유는 예화가 아닌 그 비유 자체가 하나님 말씀입니다. 어떤 사람이 자기 포도원에 무화과나무를 심었다. 주님께서 자신의 피를 흘려 주님의 교회를 세우신 후 참 포도나무이신 주님께 붙은 가지와 같은 성도들, 즉 포도나무들을 가꾸고 열매 맺게 하심이 자기 포도원입니다. 그런데 또 특별히 무화과나무 한그루를 심었다고 했습니다. 이는 주님이 마7:16에서 엉겅퀴에서 무화과를 딸 수 있겠느냐? 하신 말씀에서 무화과나무를 깨달을 수 있습니다. 즉 가시 있는 엉겅퀴 열매와 달리 오직 하나님의 의로 된 열매이니 이는 어린양의 아내가 입은 희고 깨끗한 세마포를 궁극적으로 계시합니다. 즉 순교한 이들이 신랑 예수님, 또 그의 말씀을 믿음으로 난 의로 순교하게 됐고 그의 신부 되었다는 것을 가리킵니다.

 

따라서 포도원에 심은 무화과나무는 신부되게 하는 말씀인 첫째 부활의 진리의 말씀의 씨앗으로 심고 가꾸어 그리스도의 신부되게 함이 곧 무화과 열매를 맺는 것임을 계시합니다. 오늘날 주님은 무엇을 가장 원하시며 또 역사 하시고 계실까요? 이는 계6:9-11에 말씀하심 같이 주 재림시의 신부될 자, 즉 순교할 자들을 뽑으시고 또 환란날의 종들을 뽑으시는 일이요, 그 역사를 하시고 계십니다. 이것이 곧 자기 포도원에 무화과나무를 심고 3년간 열매를 얻고자 하시는 것입니다. 3년일까요? 주님이 공생애 기간에 제자를 삼아 3년간 가르치고 세운 기간입니다. 그러나 열매가 없자 잘라버리라. 어찌 땅만 버리느냐?’ 하십니다. ‘땅은 종류대로 씨가진 열매 맺는 과목을 내라 하면 그대로 되니라’(1:12). 나무는 내었지만 무화과 열매가 열리지 않으니 땅만 버리고 땅만 저주 받은 것이 됨이니 나무를 잘라 버리라는 것입니다.

 

그러자 포도원 지기가 주여 한해만 더 두소서이는 2024년 일 년만 더 기한을 연장해 주소서. 간청하는 교회의 목회자의 중보입니다. 마치 모세가 이스라엘을 멸하지 말아 달라고 중보 했듯이 말입니다(14:11-19). 未完의 지난 기간을 完成의 새해 1년으로 더 두소서. 그러므로 새해 이 일년이 우리에게 얼마나 중요하고 또 절박한 기회가 아닙니까? 또 이 기회를 주시는 주님의 무한한 자비와 은총을 감사합시다. 그 나무 주위를 파고 거름을 주겠나이다. 거름, 배설물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고상한 지식 외에는 모든 것을 배설물로 여기는 사도 바울 같이, 그래서 그리스도 외에 모든 것을 다 손실로 버림은 오직 주님을 남편으로 얻기 위함이요, 또 죽은 자의 본을 따르기 위함이니 순교키 위해서요, 또 어찌하든지 죽은자의 부활에 이르기 위함이라. 즉 첫째 부활의 영광을 얻기 위함이라(3:8-11). 이 거름이 땅에 온전히 썩어 나무뿌리에 절대 닿지 않도록 하겠나이다. 할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