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새 일을 행하리라

(43: 18-20)

총회장 장한국 목사 새로운 사진 pc용.jpg 주사랑교회 장한국 목사(예장진리 총회장/cjtntv명예이사장)

하나님은 이전 일을 기억지 말라. 옛적 일을 생각지 말라고 하십니다. 이는 이사야 선지자, 그 당시의 유대인들에게 하신 말씀이요, 그들은 율법 아래에서 하나님을 섬기며 율법을 힘써 지키었으나 결국 율법인 옛 언약 안에 머물지 못하고 실패했습니다. 옛사람의 일을 생각지 말라.’ 하셨으니 우리 이방인들은 과거에는 마귀의 종으로 하나님과 원수로 살았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복음과 진리의 말씀을 받았습니다. 예수 그리스도 안으로 들어왔습니다. 이제부터는 그리스도 안에서 사는 자들이요, 더 이상 이전일, 옛적일과 상관없습니다. 이에 하나님은 보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 나타내리라.’ 하십니다.

 

이 새 일이 무엇인가? 이는 짐승 피로 세운 옛 언약, 율법과 전혀 달리 하나님 아들이 피 흘려 새 언약을 세우시는 것을 가리킵니다. 이 새 언약 안에 있게 된 자들은 새 창조를 하시는 것이 또 새 일입니다. 옛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것이 되었도다(고후5:17). 썩어질 옛사람을 벗어버리고 의와 참된 거룩함 안에서 새 창조된 새사람을 입으라(5:22-24)고 하심이 곧 새 창조입니다. 1:1에서 최초로 창조하신 만물을 창1:3부터 재창조 하셨고 엿새 후 하나님이 안식하셨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백성에겐 안식이 이뤄지고 있지 아니하므로 새 창조된 그리스도의 것이 된 자를 안식하게 하십니다.

 

그리고 이 새 일을 마지막에는 새 하늘, 새 땅으로 되게 하심이요. 이는 주 재림 때 될 새 일인 것입니다. 하나님이 새 일을 행하시는 것은 그의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이루십니다. 그래서 광야에 길을 내고 사막에 강을 내십니다. 우리 심령이 광야 같고 사막 같음을 가리키며 우리들에게 새롭고 산 길을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내주셨습니다. 또 생수의 샘, 생수의 강이 넘치게 하셨으니 이는 주님으로 인한 영원 속죄, 영생의 열매 맺게 하심이요, 또 주 재림의 예언의 생수의 말씀과 이를 이루시게 하시는 일곱 영의 역사가 곧 생수의 강입니다. 이와같이 새 일의 파노라마는 계속되며 바로 SDBF가 해당됩니다. 할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