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 범죄와의 전쟁(1)

헤로인 중독성 마약이란?

홍성선 목사(마약정보학박사/NGO세계기독청 설립이사장)

2 마약과 정쟁(1) 교수 홍성선 박사.jpg

국제공익 국제마약퇴치아카데미, 법인 국제마약정보교육원(마약정보학박사 홍성선 교수)은 본지에 연재하게 되었다. 헤로인은 중독성이 강한 불법 마약으로서 파피에서 얻는 몰핀에서 추출하여 만들며 쓴 맛이 나는 흰색 가루이지만 길거리에서 판매되는 헤로인은 여러 가지 가 함유되어 있어 흰색부터 짙은 갈색까지 다양한 색을 가지고 있다. 멕시코에서만 제조되는“BIack Tar"라 불리는 타르 형태의 약물은 미서부 지역에서 구할 수 있는데 짙은 갈색에서 검은색까지 다양한 색을 가진다. 일부 불법 제조실에서는 헤로인과 비슷한 효과를 내는 가까 헤로인을 만들어 팔기도 하는데 생명을 위협 할 수 있는 많은 화학품이 포함되어 있는 이런 제품들은 위험하다.

 

사용법 : 1. 흡연(smoking) 2. 코로 흡입(snorting) 3. 주사기 사용(injecting) 4. 입으로 삼킴(swallowing) 은어(다른 이름) Aip, Aunt, Hazel, Big H, Balloon Beast, Blacktar, Blanco, Brown Sugar, China Car, Dog, Dope, Horse, Junk, Mud, Nurse, Polvo, Rider, Skag, Smack, Spoon, Tar, Z

 

증상 : 도취감, 현기증, 비정상적 사고, 호흡수 감소, 동공 수축, 메스꺼음, 가 쁜호홉, 식용부진, 경련, 무의식 상태, 금단 증상 : 약물갈급증, 휴식부족증, 근육 혹은 뼈의 통증, 불면증, 설사, 구토증, 고열, 한기증, 소화불량, 우울증 장기적영향 : 가장 위험한 영향으로 중독성을 들 수 있다. 육체적 파괴 뿐 아니라 생활 패턴 자체가 바뀌게 되며 경제적 부담도 크게 된다. 헤로인 사용자들이 하루 평균 사용하는 비용은 120불에서 이르기 때문이다. 또한 과용했을 경우 응급실에서 호흡기를 사용해야 숨을 쉴 수 있는 상태에 이르게 되며 경우에 따라서는 한번 가용으로도 목숨을 잃을 수도 있다.

 

감염 : 약물 자체의 영향 외에 주사 바늘을 같이 사용함으로 야기되는 HIV나 간염 B, C, 그 외의 전염성 질병의 감염도 크게 우려된다. 중독 : 헤로인은 뇌로 흡수되는 속도가 빠를뿐 아니라 육제의 의존증(dependence)을 관할하는 부분에 영향을 많이 미치기 때문에 중독성이 매우 높은 마약 중 하나이다. 의존증(dependence)과 양을 계속 늘려야만 하는 증상(tolerance)으로 인해 중독이 되게 된다.

 

DEA 역사

DEA 미국 법무부에 소속되어 있던 마약, 위험 약품국 마약단속국, 기타 다른 마약관련 연방기관들이 통합되어 1973년에 창설, DEA 대표하는 청장은 미국 대통령이 지명하여 미국 상원의 재가를 얻어 임명하며 청장 밑으로 부청장, 작전국장, 감사국장, 정보국장 그리고 작전지원 인력자원을 관장하는 청장보등을 중심으로 주요 기구가 구성되어 있다. DEA 본부는 버지니아주 알링톤에 위치, 자체의 훈련원을 버지니아주 관티코 해병부대 내에 위치하며 미국 21 지역에 227지부 사무실이 있고 해외에는 63개국에 87 지국을 두고 있다. 총예산은 2,3455백만달러(23천억원), 5,000명이 넘는 Special Agent 포함, 11,000명이 넘는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DEA 임무

마약 거래상 마약조직을 수사하여 법정에 세우기 위함이며, 마약 원료물질 등이 미국 또는 세계에 확산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이다.

다음에 연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