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로인 중독성 마약이란?

홍성선 목사(마약정보학박사/NGO세계기독청 설립이사장)

2 마약 범죄와의 전쟁 교수 홍성선 박사.jpg

지난호에 이어...

마약사용과

엑스타시, MDMA, 가장 대표적인 합성마약중의 하나이며 신경계통의 속도를 빠르게 하며 노의 생각, 기분, 기억력, 그리고 지각력을 통제하는 기능에 영향을 끼친다. 엑스타시의 사용은 혼동, 우울증, 과대망상증, 근육파괴, 통제불능의 진전, 중풍, 장기적 뇌세포손상을 일으킨다.

 

사회적 건강 : 심지어 잠간 실험을 목적으로 마약을 사용했던 사람들은 그들이 했던 행동을 나중에 후회한다. 마약남용은 친구와 가족관계의 부정적 영향을 끼치고 있다. 마약사용으로 인해 십대들은 학교에서 퇴학당하고 학교팀으로부터 물러나고 그리고 종종 법적문제로 까지 확산될 있다. 왜냐하면, 마약남용은 모든 범죄, 자살, 또는 원치 않는 사고를 일으키는 주된 요인이기 때문이다.

 

중독주지(Cycle) 대한 이해

마약을 실험한 십대들은 부작용이나 혹은 원치 않는 반응(반작용) 보인다. 부작용은 어지러움과 두통에서부터 의식의 상실과 죽음 심지어는 십대의 마약사용으로 인해 이러한 부작용을 일으킬 있다. 과거에 해롭지 않는 것처럼 보였던 것이 심각한 결과를 초래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로 인한 결과들은 다음과 같다.

 

내성: 마약복용을 하는 사람의 몸은 같은 효과를 얻기 위해 더욱 많은 양의 마약을 필요로 한다. 심리적 의존: 이것은 사람이 어떤 약이 정상적으로 활동을 하거나 기분을 좋게 느끼기에 필요된다고 믿는 상태를 말한다. 심리적 의존은 반복해서 발전한다. 사용자는 효과를 얻기 위해 계속적인 욕구를 갖는다. 생리적 의존: 마약사용자가 사용을 중단할 심각한 금단증상을 경험하게 생리적 의존 마약사용자가 마약에 대한 화학적 필요를 갖는 상태를 말한다. 금단증상은 신경쇠약, 불면증, 심각한 어지러움, 두통, 구토, 오한, 경련을 포함한다. 어떤 경우에 죽음을 초래한다. 중독: 마약을 사용하는 사람은 누구든지 생리적 의존, 중독처럼 가장 무서운 부작용의 위험을 갖는다. 중독은 사용자가 마약을 해롭다고 알면서 끊지 못하고 끊임없이 강박적 충동으로 인해 사용하게끔 한다. 물질에 중독된 사람들은 전문인의 도움 없이는 끊는데 상당한 어려움을 겪는다.


마약사용과 다른 결과

개인의 건강에 미치는 육체적 위험뿐만 아니라 물질남용은 십대의 학교생활, 스포츠, 친구관계, 가정생활에 손상을 있다. 마약의 남용은 강박감과 스트레스를 이미 그것들로 가득찬 삶에 더하게 만든다.

 

개인에게 미치는 결과

마약사용은 개인의 여러 방면의 건강에 영향을 미친다. 정신적, 육체적 건강은 내성, 의존, 그리고 마약중독으로 발전하며 고통을 겪는다. 또한 마약사용은 감정적 건강에 영향을 미친다. 마약을 시험한 사람들은 마약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보다 쉽게 통제력을 잃는 경향이 있다. 이러한 경향은 폭력으로 연결되어 진다. 물질남용은 또한 폭력범죄, 자살, 그리고 의도되지 않거나 의도된 죽음의 주된 요인이다. 마약사용은 억제완화를 일으키며 결과로 성행위에 끌리게 되고 그것은 원치 않는 임신과 성행위에 의해 생기는 각종 질병에 노출된다.


마약에 관한 결정에 영향을 끼치는 요인들

모든 십대들은 마약남용의 선택에 직면에 있다. 십대청소년들이 마약을 시험할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도록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는 요인들은 다음과 같다


동료압박은 어떤 특별한 행동을 취하게 하기 위한 사회적 단체나 혹은 친구들의 조정이나 재촉을 의미한다. 마약남용을 피하는 친구나 그런 주변동료들과 어울리는 십대들은 마약을 사용하고 있거나 그것을 받아들이는 친구를 갖고 있는 십대들보다 마약을 접하게 되는 기회가 있을 아니오라고 쉽게 말할 있는 같다.

다음호에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