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의 경주

내가 그리스도와 부활의 권능과 고난에 참여함을 알고자 하여 그의 죽으심을 본받아 어떻게 해서든지 죽은 가운데서 부활에 이르려 하노니...(3:10~14)

 

 

외암리민속촌04.jpg

 

어떤 총각 전도사님이 결혼을 했습니다. 신혼집을 정리하는데 부인의 속에서 작은 상자를 발견했습니다. 이게 뭐예요?물으니 부인이 대답했습니다. 다른 몰라도 이건 절대 열어보면 안돼요궁금하기 짝이 없었지만 워낙 부인이 간곡히 부탁하는 바람에 전도사님은 알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그로부터 20년이 흘렀습니다. 이제 전도사님은 목사님이 되었고... 짐을 정리하는데 20 전에 보았던 상자를 발견합니다.

 

20년이나 약속을 지켰으니 이제는 괜찮겠지하면서 상자를 열어봤습니다. 안에는 계란 3개와 현금 2백만 원이 있었습니다. 너무 궁금해 부인에게 물었습니다. 도대체 이게 뭡니까?부인은 절대 열어보지 않겠다는 약속을 어긴 것이 서운했지만 기왕 이렇게 자초지종을 설명해 주었습니다. 좋아요 설명해 드리죠. 당신이 저와 결혼한 강단에서 설교 때마다 내가 졸음이 오면 계란을 하나씩 모았어요. 말을 들은 목사님은 기분이 아주 좋았습니다.

 

그래요? 20 동안 겨우 밖에 졸았다는 말입니까? 근데 2백만 원은 뭐예요?잠시 머뭇거리던 사모님이 대답합니다. 계란 판돈이요.예배때마다 계란 생각나는 분이 없으면 좋겠습니다.

 

빌립보서 3장은 사도바울이 누구였으며 그가 어떻게 자신의 어두운 과거와 단절하고, 그리스도 안에서 출발을 하게 됐는지 자세히 말해주고 있습니다. 신앙의 경주를 위해 먼저 해야 것은 뒤에 있는 것을 잊어버리는 것입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운전하시는데, 자동차에는 주차 브레이크 혹은 핸드 브레이크라는 있습니다. 주차할 안전을 기하기 위해 뒷바퀴만 잠그는 장치입니다.

 

그런데 가끔 이것을 풀지 않고 운전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차가 앞으로 가기는 가는데 뒤에서 자꾸 누가 잡아당기는 같은 느낌이 듭니다. 출발 시동을 걸었는데 혹시 주차 브레이크 푸는 것은 깜박 잊고 엑셀러레이터만 힘차게 밟고 계신 분은 없습니까? 풀어야 것들을 풀지 않은 앞으로 나아가려는 분들은 없습니까?

 

언젠가 신문에 재밌는 기사가 하나 났습니다. 전북 익산에 사는 70 행상 할머니가 예금통장을 만들 몰라 6백어만원이나 되는 현찰을 항상 머리에 이고 다녔다고 합니다. 당시 70살이던 할머니는 20 남편과 사별하고 어렵게 행상을 하며 돈을 모았다고 합니다. 그런데 돈을 누가 훔쳐 갈까봐 보따리에 싸서 항상 껴안고 다닌 것입니다.

 

먹을 때도 깔고 먹고, 잠잘 때도 베고 잤다고 합니다. 그러다 사실을 알게 어느 경찰관의 도움으로 돈을 은행에 맡기고 가볍게 행상에 나서게 되었다고 합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혹시 우리 가운데도 할머니 같은 분은 없으신지요? 이사야 43 18 통하여 너희는 이전 일을 기억하지 말며 옛날 일을 생각하지 말라 말씀하십니다. 여기 옛일을 생각하지 말아라 과거에 머물며 꾸물거리지 말아라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창조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과거의 포로가 되어서는 안되겠습니다.

 

과거에 머물며 거기서 꾸물거리고 있어서는 안되겠습니다. 앞을 바라보며 달려가시는 모두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