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아트센터&국립발레단, 발레공연 티켓판매 수익금 전액 기부


강릉아트센터&국립발레단, 발레공연 티켓판매 수익금 전액 기부 01 복사.jpg

(※ 사진출처: ()국립발레단 제공)


강릉아트센터와 ()국립발레단은 지난 1011() 강릉아트센터 임당홀에서 공동주최로 진행한 <Fly Highrer with KNB> 발레공연 수익금 전액을 지역 아동양육 기관에 기부하였다.

 

앞서 강릉아트센터는 ()국립발레단과 업무협약을 맺고 발레를 접하기 어려운 강릉지역 소외계층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문화예술교육과 공연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4월부터 10월까지 약 7개월간 무료 발레 체험 프로그램 <꿈나무 교실>을 운영하였다.

공연은 <꿈나무 교실> 발표회와 더불어 국립발레단의 대중적인 클래식 작품 <해설이 있는 전막발레 돈키호테>로 꿈나무들의 꿈과 열정이 가득한 수준 높고 다채로운 무대로 펼쳐졌다.

 

입장권 판매 수익금 전액을 강릉보육원에 기부하며 특별한 경험으로 남을 공연에 의미를 더하고,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꿈나무 교실> 프로그램의 취지를 더욱 빛나게 만들었다.

 

심규만 강릉아트센터 관장은 꿈나무들의 열정적인 참여와 노력 덕분에 모두가 보람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우수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며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