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세종충남지회

- 지난 5일 충남 천안여상에서 여학생 60명 대상 여성CEO 특강

 

여성CEO 경영연수2.jpg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세종충남지회(회장 : 주희정)는 지난 5일 충남에 소재한 천안여상에서 '2023 미래 여성경제인 육성사업9월 특강을 개최하고 총 60여명의 학생들과 토크콘서트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미래여성경제인육성사업은 올해 새롭게 신설된 사업으로 선배 여성CEO의 경험·노하우를 여학생에 전수해 미래 여성경제인으로 성장시키는 사업이다. 여경협은 전국 14개 특성화여자고등학교와 2개 여자대학을 참여 학교로 선정하고, 지난 5월 비전선포식을 기점으로 사업을 진행 중이다.

 

그 중 대표적인 프로그램은 여성CEO 특강이다. ‘여성CEO 특강은 각 학교 특성에 맞는 여성CEO가 직접 학교를 방문해, 강연과 토크콘서트를 통해 학생과 소통하는 프로그램이다.

 

여성CEO 경영연수.jpg


이날 강연한 주희정 세종충남지회장은 시대적 요청에 발맞추어2023년 미래여성경제인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선배 여성CEO의 실전 비즈니스 노하우를 여러분에게 전수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하였고, 성공한 여성CEO들과 여고, 여대생들을 선, 후배로 매칭하여 취업과 창업을 유도하고 여학생들을 훌륭한 미래 여성경제인으로 양성하고자 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고 밝혔다.

 

또한 여성리더스 특강을 비롯한 실전 창업 멘토링, 여성기업 현장탐방, 해외 비즈니스 글로벌 체험, 미래여성경제인 육성 워크숍 등을 프로그램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