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기총 제14대 대표회장 오종설 목사 취임예배 드려

하나님의 능력을 믿고, 주신 사명 감당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

 

홍성001.jpg


충남기독교총연합회(이하 충남기총)는 지난 425(주일) 오후 430분 충남 홍성군 홍북읍 자경리에 자리한 평안하고든든한교회(담임 오종설 목사)에서 충남기총 제14대 대표회장 취임식 감사예배를 드렸다.

 

상임회장 안준호 목사(열매맺는교회)의 인도로 1부 예배가 시작되어 충남기총 자문위원 최장희 목사(탑동교회)가 기도를, 논산기독교연합회 회장 김인호 목사(성광장로교회)는 딤전 6:11~16절을 봉독하고, 평안하고든든한교회 살롬중창단의 은혜가 넘치는 특송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드렸다. 충남기총 고문 김병묵 목사(금산순복음교회)오직 너 하나님의 사람아!”란 제목으로 말씀을 선포했다.

 

설교 김병묵 목사.jpg  

김병묵 목사는 말씀을 통해서 하나님의 특별한 중재의식을 갖고 맡은 사역에 충실한 자가 오직 너 하나님의 사람이라면서 하나님의 사람은 세속적이고 유혹적인 것들, 물질적인 것들, 잘못된 인본주의적인 것들이 도전해 올 때 그러한 것들을 피하라고 했다. 그러면서 의와 경건과 믿음과 사랑과 인내와 온유를 따르는’, 것이며, 주의 거룩한 사역은 피하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따라야 한다고 했다.


존경하는 오종설 목사님은 하나님의 은혜로 충남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이 되셨으며, 물론 전에도 회장을 역임하셨다. 오 대표회장과 이번 회기가 충남기총의 리더로서 하는 모든 일들이 증언하는 것임을 잊지 말기를 바란다면서 주님이 주신 은혜의 초심을 잊지 말고 지켜서 행하며 무슨 일을 할 때마다 하나님이 하신 것이요, 하나님께 영광돌리는 대표회장님이 되실 것을 믿는다면서 살아계신 하나님께서 오직 너 하나님의 사람아! 이러한 사람으로 인정을 하고 칭찬을 하고 쓰임을 받고 영광을 돌리는 대표회장과 임원 여러분! 이번 회기에 동참하는 모든 교회와 회원들이 되기를 축원했다.

 

이어 충남기총 사무총장 최연범 목사의 사회로 2부 대표회장 이.취임식이 진행되고, 개식사에 이어 이 취임식 기도에 홍성기독교연합회 회장 함동주 목사, 대표회장 오종설 목사는 김상윤 목사 제13대 대표회장, 한철희 목사 제13대 사무총장 등에게 공로패를 전달했다.

 

직전대표회장 김상윤 목사의 이임사에 이어 상임회장 안준호 목사는 신임 제14대 오종설 대표회장을 소개하고, 홍성기독교연합회 회장 함동주 목사는 오종설 대표회장에게 취임패를 증정했으며, 신임대표회장 오종설 목사의 취임사가 진행되었다.

 

오종설 목사 취임사.jpg  

대표회장 오종설 목사는 내외분들과 성도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인사하고, 이 모든 영광은 만왕의 왕이시고 만주의 주가 되시는 우리 구주 되신 하나님 아버지께서 오늘 이 자리를 마련해 주셨고, 사명을 주신 것입니다. 다 함께 힘찬 박수로 이 모든 영광을 하나님께 돌려드리자는 선창에 큰 박수갈채로 영광을 돌려드렸다.

 

또한 대표회장 오종설 목사는 가장 부족한 사람인데도 불구하고 긍휼을 베푸시는 주님께서 택하셔서 어려운 시기인데 이 막중한 사명을 허락하셨습니다. 제가 미력하기 때문에 고사를 많이 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직책을 맡게 되었습니다. 이 모든 것은 다 하나님의 섭리와 계획하심과 은혜입니다. 주님의 능력을 믿기 때문에 이 사명을 맡아서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합니다.

 

특별히 우리 충청남도기독교총연합회는 직전 대표회장 김상윤 목사님께서 탁월한 리더쉽을 갖고 가장 어려운 시대를 가장 빛나게 이끌어 주셨습니다. 사무총장 한철희 목사님과 그 이외 임원들께서 회장님을 잘 보좌해 오셨습니다. 그래서 이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단단한 반석과 같이 뿌리를 잘 내려왔기에 지금은 어려운 시대에도 불구하고 명실공히 광역시도 연합회가 많이 있지만 가장 선도하는 광역연합회가 되었습니다.

 

존경하는 직전대표회장 김상윤 목사님의 지금까지 헌신과 수고를 진심으로 이 시간을 빌어서 감사를 드리고 또한 수고했던 임원 여러분의 헌신에 감사를 드립니다. 저는 15개 시군 연합회 회장님들의 열정적인 협력을 확실히 믿고 있습니다. 또한 역대 고문, 자문위원, 실행위원 여러분들의 협력을 확신하고 있습니다. 이분들의 도움과 협력으로서 제가 감히 금년 한 회기 동안 임원들과 더불어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오종설 목사 내외분1.jpg

 

그리고 홍성제일교와 평안하고든든한교회 성도 여러분의 헌신적인 눈물의 기도와 섬김이 있었기 때문에 힘을 공급받고 있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서 감사합니다. 오늘 특별히 내외 귀빈 여러분들 참으로 큰 마음 가지시고 여기까지 달려오셨습니다. 한분 한분 제가 거명해서 인사드리지 못함을 양해주시길 바랍니다. 오늘 우리가 특별히 취임식 가운데에 MOU를 맺는데 헌혈운동에 동참하기 위해서 대한 적십자사 충남지사와 맺게 되겠습니다. 직원들께서도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동참하고 있습니다. 모든 영광을 주님이 받으실 것이고 우리 충청남도기독교총연합회도 다시 한번 일어서서 주님의 나라를 위해서 특별히 충남연합선교와 사회적 선교를 다할 것입니다.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여러분께 하나님의 놀라우신 은총과 축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하면서 취임 인사를 드립니다. 하나님 고맙습니다.

 

협약서.jpg  

이어 대한적십자사 충남지회장 유창기 장로님과 충남기총 대표회장 오종설 목사가 협약서에 서명하고 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사회공헌은 물론 사랑 나눔과 실천의 약속이며 이는 또한 행복충만 씀씀이가 바른교회 운동이며 MOU를 통한 실천을 약속하고 따라서 유창기 지회장의 인사로서 답했다. 아울러 충남기총 대표회장 오종설 목사는 임원들을 거명하며 소개했다.

 

3부 순서로 평안하고든든한교회 하가람 집사의 축가, 영상축사로 충남남도 양승조 지사, 한국기독교장로회총회 총회장 이건희 목사(청주제일교회), 한국교회총연합 대표회장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가 축사했다. 또한 충남성시화운동본부 대표회장 최태순 목사, 충남기총 고문 박종서 목사, 기독교장로회 총무 김창주 목사 등이 축사했다. 내빈소개에 이어 충남기총 고문 강신정 목사의 축도로 충남기총 대표회장 취임식을 마쳤다.  

 대표회장 취임 단체사진.jpg

 

 한편 충남기총 대표회장 오종설 목사(홍성제일교회/평안하고든든한교회)는 지저스타임즈 CJTN TV사 제5대 이사장에 528() 취임식을 앞두고 있다. 오종설 이사장은 인터뷰를 통해 충남기총 제14대 대표회장에 취임을 갖고 지저스타임즈 및 CJTN TV 직전이사장 허창범 목사, 사장 소진우 목사, 증경이사장 조강수 목사, 명예이사장 장한국 목사, 또한 축전을 보내주신 이사 여러분 모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