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교연 소외된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 위한 2023 사랑의 김장나눔

12년간 63천 킬로그램, 32천만 원 상당이 김장김치 담가 전달


한교연 김장나눔1.jpg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송태섭 목사)은 지난16일 서울 관악구 세광중앙교회(김노아 목사)에서‘2023사랑의 김장나눔 대축제를 열어 직접 담근 김장김치6000킬로그램(10kg 600박스)을 소외된 이웃들과 나눴다.

 

한교연 여성위원회(위원장 김옥자 목사)주관으로 열린 이날 김장담그기&나누기 행사에 앞서 개회식은 사무총장 최귀수 목사의 사회로 공동회장 장시환 목사의 기도와 대표회장 송태섭 목사의 환영사,명예회장 김노아 목사의 격려사,여성위원장 김옥자 목사가 인사말을 전한 뒤 문체부 백중현 종무관이 인사하고 상임회장 김병근 목사의 마침기도로 개회식을 마쳤다.

 

송태섭 대표회장은코로나19가 발발한지34개월 만에 대한민국 국민들은 마스크를 벗고 일상을 되찾게 됐지만,코로나를 극복하는 과정에서 여러 문제가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하고 있고 정부는 인플레이션과 빈곤을 가장 걱정하고 있다.도움이 필요한 경제적인 고통에 처한 차상위 빈곤층은 더욱 증가하고 있다는 이야기라고 했다.

 

그러면서이례적인 물가상승에 따른 배춧값과 양념 재료값이 폭등하는 등 힘든 여건인 이때에도 한교연은 우리 사회 소외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와 그리스도의 사랑을 실천하는 사업에 힘을 모아 진행하게 됐다김장나눈 행사의 본 뜻이 그리스도의 사랑을 실천하는 데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여성위원장 김옥자 목사는한교연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김장을 담가 나눠주게 된 올해로12년째라며, “매해11월에 김장을 직접 담가 소외된 이웃과 복지시설에 전달해 온 것이 오늘63천 킬로그램이나 되고,금액으로는3억원이 훨씬 넘는다고 했다.

 

또한올해 긴 장마와 태풍으로 배추와 고춧가루 등 부재료 값이 모두 올라서 걱정을 많이 하면서 기도했는데,다행히 좋은 배추와 속재료를 확보할수 있게 되어 얼마나 다행인지 모른다.모두가 하나님의 전적인 은혜요 많은 분들이 기도해주신 덕분이라며, “우리가 담그는 김장김치가 우리 주위의 가난한 이웃들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따뜻한 사랑으로 전달될 수 있기를 바라며,김치와 함께 복음이 널리 전파되길 소망한다고 덧붙였다.

 

개회식에 이어 성호경 사장(참식품공방)이 김장담그기에 대해 간단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한 후 한교연 임원들과 세광중앙교회 여전도회를 비롯한 자원봉사자들이 김장 담금기를 시작했다.

 

이날 한교연이4시간여 걸쳐 정성껏 담근6000킬로그램의 김장김치는10킬로그램 박스에 담겨25개 사회복지시설과 장애인 독거노인 관련 교회부설 기관 등에10~30박스 씩 전달됐다.

 

한교연 김장나눔2.jpg


한교연이 올해 김장김치를 전달한 시설은 다음과 같다.

청소년가정보호시설선한사마리아공동체미혼모자공동생활가정꿈나무탈북민가정 및 탈북민정착지원한국기독교탈북민정착지원협의회양평 중증장애인거주시설로뎀의집백사마을 독거노인밥상공동체연탄은행강서구 고독동 독거노인꿈누리작은도서관부천 독거노인임마누엘교회인제 노인요양보호시설실버홈노인요양운인제무료급식사업 및 노인 사회활동지원사업인제군사회복지관이주민여성과 아이지원바라카작은도서관복음주의 의료선교회성누가회한국교회순교자유족회한국교회순교자기념사업회성동구 독거노인살림교회저소득 가정청소년지우ᅟᅯᆫ사회복지법인 네트워크요보호아동 보호양육시설해피홈스토리인천 노인주거복지시설나솔채양로언중증장애인거주시설브솔시내재가노인복지시설양평행복한요양원노인장애,중증장애인거주시설행복한 사람들의 집구로 독거노인구로평강교회중고등 대안학교올리벳아카데미관악구 독거노인세광중아교히도봉구 독거노인대광침례교회지역아동센터스스로함께양천구 독거노인새동산교회’.

이날 김장나눔은 문화체육관광부의 후원과 송태섭 목사(대표회장)를 비롯해,김옥자 목사(여성위원장),이영한 장로(상임회장),장시환 목사(공동회장),김효종 목사(명예회장),오표자 목사(공동회장),조명숙 목사(공동회장),김명식 목사(공동회장),김승경 목사(공동회장),홍정자 목사(서기),김경희 목사(공동회장),신조화 목사(총무협의회 회장),김경란 목사(공동회장),김혜은 목사(공동회장),뷰성형외과(원장 최순우),다니엘병원장례식장(대표 조미림),김점숙(에덴공인중개사무소 대표)등의 십시일반 후원해 이뤄졌다.

 

한편 한교연은 창립된 2013년을 빼고 매년 11월 중에 김장김치를 담가 소외된 이웃들의 겨울나기 양식으로 나눠왔다. 12년간 누적 김장김치는 63천 킬로그램에 금액으로 32천만 원에 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