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정책연구원, '현역 국회의원 전체 의정활동 평가' 결과 2019 3 발표

국제정책연구원, '현역 국회의원 전체 의정활동 평가' 진행

상임위원회(상설특별위원회 포함) 혁신적 의정활동 펼친 국회의원 각각 1 선정 시상


세계연맹 로고.jpg

오늘날 세계 국가들은 AI(인공지능), IoT(사물인터넷), 로봇, 드론, 자율주행차 등으로 대변되는 4차산업혁명시대(4th Industrial Revolution) 맞이하여 산업 분야에 걸쳐 R&D(연구개발) 대규모 자본을 투입하는 생존을 위한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이와 같은 무한경쟁시대에서 우리 대한민국은 과연 어떤 준비와 노력들을 하고 있는가?


국민들의 질적인 삶을 마련하기 위한 제반 민생 문제, 이해 관계가 얽힌 노동문제, 남북통일문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분야에 걸친 국가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문제 등에 이르기까지 우리는 대한민국의 현재 그리고 미래를 위해 준비해 나가야 많은 과제들을 안고 있다.

 

이러한 시대적 요청에 따라, 세계청년리더총연맹(WFPL)(www.wfple.org) 부설 연구기관인 국제정책연구원(이사장 이치수, 세계연맹 상임고문, ()대한인터넷신문협회 회장 세계연맹기자단 회장) 국가와 국민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대한민국 입법을 책임진 국회의원들이 의정활동을 헌신적으로 펼쳐나갈 있도록 제반 환경을 조성해 가기로 했다.

 

이에 국제정책연구원은 국민의 삶과 직결된 민생 법안,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국가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법안 마련 등을 위해 열정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는 국회의원의 활동상을 국민들이 쉽게 있도록 지난 9월부터 진행해 '현역 국회의원 전체에 대한 의정활동 평가' 결과를 2019 3월에 발표한다고 밝혔다.

 

또한 이날 평가 결과 발표에서는 혁신적인 의정활동을 펼친 국회의원들 중에서 국회 상설특별위원회를 포함한 상임위원회 별로 각각 1인을 선정하여 'WFPL 국회의정대상' 수여하며, 우수 법안을 발의하는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친 최우수 국회의원에게는 'WFPL 최우수의정상' 수여할 예정이다.

 

그동안 많은 단체들이 국회의원들의 의정활동을 평가해 왔다. 국제정책연구원이 도입한 'WF혁신지수 방식에 의한 평가'시스템은 세계청년리더총연맹 부설 연구기관인 국제정책연구원 등이 자체 개발한 평가 시스템으로서, 특히 'WF혁신지수 방식의 의정평가'시스템은 국회의원의 의정활동에 대한 전문적인 평가시스템으로 특화되어 있다.

 

이번 평가는 국회의원이 입법 발의한 법안들의 정성평가와 정량평가 등을 모두 포함하며, 국민의 질적인 삶과 연계된 민생법안, 국가 경쟁력 확보를 위한 혁신법안 등에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국회의원의 대국민 성실도, 분야와 관련한 법안발의 여러 가지 제반 여건으로 통과되지 못한 폐기 법안에 이르기까지 국민들이 알아야 부분들을 평가하게 되며, 이를 양적 평가가 아닌 질적인 측면에서 평가하고자 하는 것이 이번 평가의 핵심이다.

 

국제정책연구원 이치수 이사장은 "국제정책연구원(IPRI, INTERNATIONAL POLICY RESERARCH INSTITUTE) 세계청년리더총연맹(WFPL, WORLD FEDERATION OF POWER LEADERS) 부설 연구기관 하나인 정치적 중립의 비영리 단체로서 국가의 정책이나 시책, 국회 입법의정활동, 공기업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방안 마련이나 제안 등의 서비스 제공과 평가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자 설립되었다" 말했다.

 

이어 이치수 이사장은 "헌신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는 대한민국의 모든 국회의원들에게 국민의 사람으로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면서, "이번 평가를 통해서 국회의원들은 자신들이 맡고 있는 의정활동을 국민들에게 보다 소상히 알릴 있는 기회를 갖을 있게 되었다" 덧붙였다.

 

끝으로 이치수 이사장은 "국제정책연구원은 앞으로도 국민의 편에서 국가의 정책이나 시책, 국회 입법의정활동, 공기업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등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대안을 마련하는 ,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가겠다" 밝혔다.

 

국제정책연구원 관계자는 "국제정책연구원 이치수 이사장은 창의적이고 탁월한 기획력과 강력한 추진력을 겸비한 전략가"라고 전했다.

 

국제정책연구원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세계청년리더총연맹, ()대한인터넷신문협회, 세계연맹기자단, 국제청소년연구원, SVE운동본부(학교폭력추방 범국민운동본부), UN울로프 팔매 국제평화재단(UN DPI/NGO),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 한국뉴미디어기자협회, 월드얀미디어그룹 언론기관 단체가 후원한다.

 

한편, 국제정책연구원(IPRI, INTERNATIONAL POLICY RESERARCH INSTITUTE) 세계청년리더총연맹(WFPL, WORLD FEDERATION OF POWER LEADERS) 부설 연구기관 하나인 정치적 중립의 비영리 단체로서 국가의 정책이나 시책, 국회 입법의정활동, 공기업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제안 등의 서비스 제공과 평가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자 설립되었으며, 세계청년리더총연맹 부설 연구기관으로는 국제청소년연구원, 세계여성연구원, 국제정책연구원, 세계경제정책연구원, 세계보건연구원, 세계과학기술연구원, 세계환경연구원, 남북통일문제연구원 등이 있다.

 

세계청년리더총연맹은 지난 2007 111 설립된 '국제청소년연구원(. 국제청소년연구소, 초대 대표 이산하)' 모태로 하며, 세계 각국 간의 교류와 협력을 통해 사회적 약자가 소외 받지 않고 참여와 소통의 문화가 확산돼 더불어 함께하는 세상' 열어 가는데 가치를 두고 있다.

 

세계청년리더총연맹은 정치적 중립단체로서 전국 17 광역시 지부연맹과 세계 국가의 지부연맹을 통해서 열정을 가진 청년인재들과 함께 사회의 구조적 모순에서 생기는 위기상황을 해결해 나가는데 적극 동참하며, 우리 지역사회와 세계 국가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