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적 생활의 기본 원리


본지 부사장 조영만 목사.jpg

영적 생활의 기본 원리는 사실된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행하면 체험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자신이 체험하지 못한 하나님의 말씀은 믿지 못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바로 우리의 육신의 생각이 하나님의 법에 굴복치 못하고 하나님과 원수가 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믿음의 연수가 아무리 오래되어도 과거에 못 지켰던 말씀은 지금도 못 지키고과거에 행하지 못했던 말씀은 지금도 여전히 행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육신의 생각은 하나님과 원수가 되나니 이는 하나님의 법에 굴복치 아니할 뿐 아니라 할 수도 없음이라”(87).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행하므로 체험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육신의 생각을 거절하고 오직 하나님의 말씀만을 참으로 여기고 그 말씀만을 의뢰하는 신앙이 되어야 합니다. 자신의 경험과 형편을 바라보지 않고 보고 듣고 느끼는 감정을 제어하고오직 하나님의 말씀만을 굳게 신뢰하는 여호수아와 갈렙의 신앙을 가져야 합니다.

 

네가 보거니와 믿음이 그의 행함과 함께 일하고 행함으로 믿음이 온전케 되었느니라”(2:22)는 말씀같이이 신뢰(하나님의 말씀을 믿음)를 바탕으로 행하는 노력은 율법의 행위에서 난 의가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하나님께 난 의이므로 옳습니다. “그 안에서 발견되려 함이니 내가 가진 의는 율법에서 난 것이 아니요 오직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은 것이니 곧 믿음으로 하나님께로서 난 의라”(39).

 

원수마귀에게 종 노릇하던 여러분의 옛사람이 예수님과 함께 십자가에 못박혀 죽은 사실을 믿습니까? 하나님의 말씀이기 때문에 믿으십시오! “우리가 알거니와 우리 옛사람이 예수와 함께 십자가에 못박힌 것은 죄의 몸이 멸하여 다시는 우리가 죄에게 종 노릇하지 아니하려 함이니 이는 죽은 자가 죄에서 벗어나 의롭다 하심을 얻었음이니라”(6:6,7).

 

하나님의 말씀을 믿기 때문에 혈기 내는 옛사람이 나오려 하면 원수마귀야! 혈기 내는 옛사람은 이미 예수님과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혀 죽었어! 넌 나하고 아무 상관이 없으니 내게서 떠나라!”고 명할 때이 믿음으로 난 행함을 의로 여기시는 하나님이 혈기 내는 옛사람을 벗게 하시고 이 말씀을 체험케 하심으로 마음에 확정케 하십니다.

 

이 말씀을 체험하기 전에는 먼저 하나님의 말씀이기에 믿었고 진심으로 믿었기 때문에 행하니 체험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제 체험을 통해 마음에 말씀이 확정됨으로 생명이 된 것입니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여러분을 해방한 사실을 믿습니까? 하나님의 말씀이기에 믿으십시오!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너를 해방하였음이라”(82).

 

하나님의 말씀을 믿기 때문에 어떠한 죄의 유혹이 오더라도 원수마귀야!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나를 해방하셨어! 그러니 넌 나하고 상관이 없으니 내게서 떠나갈지어다!”라고 명하면이 믿음으로 난 행함을 의로 여기시는 하나님이 어떠한 죄의 유혹에서도 여러분을 해방하시고 이 말씀을 체험케 하시므로 마음에 확정케 하십니다.

 

이미 체험을 통해 마음에 확정된 말씀은 어떤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변하지 않는 생명의 반석이 된 것입니다. 여러분이 이제 주안에서 빛이 된 사실을 믿습니까? 하나님의 말씀이기에 믿으십시오! “너희가 전에는 어두움이더니 이제는 주 안에서 빛이라 빛의 자녀들처럼 행하라”(58).

 

하나님의 말씀을 믿기 때문에 어둠(비진리)이 몰려와도 원수 마귀야! 전에는 내가 네게 속한 어둠이었지만 이제는 주 안에서 빛이야! 그러니 넌 나하고 상관이 없으니 내게서 떠나갈지어다!”라고 명하면이 믿음으로 난 행함을 의로 여기시는 하나님이 어둠을 몰아내시고 이 말씀을 체험케 하시므로 마음에 확정케 하십니다.

 

모래 위에 집을 짓는 미련한 자가 아니라 반석 위에 집을 짓는 슬기로운 자가 되십시오! 원수마귀의 거짓말을 믿고 행하는 자가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행하는 영적 장수가 되십시오! 오직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행하는 여러분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체험케 하시고 확정케 하시므로 변하지 않는 금 같은 믿음을 주실 아버지 하나님과 주 예수 그리스도께 모든 감사와 찬미와 영광을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