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코너-281-

오직 성령으로 충만 하라

주사랑교회 장한국 목사(예장진리 총회장/CJTN tv 부이사장)


6-3 장한국 목사.jpg

(5:15-18) 우리 기독교인에게 오늘날 절대적으로 필요한 것이 무엇인가? 이 답은 오직 성령으로 충만 하라입니다. 이에 앞서 너희는 현명한자와 같이 행하라. 누가 현명한 자인가? 21:20에 귀한 보물과 기름이 있는 자요. 25:4에 등과 기름을 가진 자라고 성경은 답하고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우리는 보배 되게 하는 하나님의 말씀이 내게 충만하기만 하면 또 기름 같은 성령 충만함이 내게 있다면 나는 현명한 자임이 틀림없습니다. 이 현명한자는 그 결말이 주 재림 시 그분을 신랑으로 맞이하는 자가 되는 것으로 판명날 것입니다. 현명한자는 신령한 시간(기회)을 사서 얻습니다. 너희는 시간을 사서 얻으라. 이는 그 날들이 악하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사라는 헬라어 원문은 엑사고라조란 말씀이요. 이는 몸값을 치르고 되찾다.’ 라는 뜻입니다.

 

3:13에 예수 그리스도께서 자신의 몸을 희생하여 우리를 율법의 저주로부터 속량하셨다고 하신 그 속량이 곧 엑사고라조입니다. 즉 우리가 시간을 엑사고라조하라 하심은 예수님이 자신을 희생하시기까지 하셔서 그 값을 치르신 것과 똑같은 값을 치르고 시간을 사라. 신령한 기회를 사라는 말씀입니다. 아무리 많은 대가(代價)를 치르더라도, 크나큰 희생을 치르더라도 반드시 시간을 사라는 것입니다. 또 자기 영혼을 위하여 쓰라는 것입니다.

 

자신 영혼을 위한 것이란 예배 드리는 것, 말씀 듣는 것, 기도하는 것 등의 신령한 시간을 가리킵니다. 우리 심령의 아구까지 하나님 말씀을 채우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어린양의 혼인잔치 자리로 나가라는 것입니다. 또한 주의 뜻이 무엇인지 이해하라. 여기서의 주의 뜻은 롬 12:1-2에서 찾을 수 있으니, 곧 우리 몸을 거룩한 산 제물로 하나님께 드리는 것이요. 이것이 합당한 예배라고 하십니다.

 

믿음으로 그리스도의 것이 됐다면, 하나님께 열납 되기만 하면 우리의 예배, 기도등 일상의 모든 것이 다 열납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 세상과 일치하지 말고 우리 생각을 새롭게 하여 변화 받아 주의 뜻을 우리를 통해 입증하라는 것입니다. 즉 예수 증거, 삼위 하나님의 사랑을 증거 할 수 있도록 하라는 것입니다.

 

끝으로 너희는 오직 성령으로 충만 하라하십니다. 이는 절대적 명령입니다. 또 성령 충만을 위해 기도하며 갈망하며 구하기만 한다면 주님께서 성령 충만함을 주시리라 (7:7, 11:13). 그리하여 오직 성령이 우리 자신을 100%지배 하시도록 하라는 것입니다. 할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