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윗의 열쇠를 가지신 분이 말씀하시다

주사랑교회 장한국 목사(예장진리 총회장/JTNTV부이사장)

장한국 목사.jpg

(3:7-9) 먼저 다윗의 열쇠가 무엇일까요? 이는 다윗 왕이 유다 나라를 세우고 그가 거하는 성읍을 다윗성읍이라 칭하여(삼하5:7-9) 성읍에 절름발이와 소경은 들어갈 없게 하여 합당한 자만 허락한 것을 가리켜 다윗의 열쇠라 것입니다. 다윗은 그림자요, 실상은 예수 그리스도이지요. 예수 그리스도가 가진 열쇠가 실상인 것입니다.

 

성경상 주님이 천국열쇠를 베드로에게 주었지요(16:19). 1:18 사망과 음부의 열쇠를 가지셨음을 말씀했지요. 이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대속 제물로 죽으셨고 부활하심으로 사망과 죄의 권세를 깨뜨리고 우리를 자유케 것이 사망의 열쇠로 열어주신 것이요. 주님이 무덤에 묻히시므로 우리의 열매 없는 죽음 아래 있었던 음부권세에서 벗어나게 하신 것이 음부의 열쇠로 열어주신 것입니다.

 

부활승천하신 주님 안에서 천국에 속한 자로 살게 하심이 천국열쇠로 열어주신 것입니다. 그런데 오늘 본문 말씀은 금촛대교회에 계신 주님이요 재림하실 분으로 이어지는 주님이 가지신 열쇠를 말씀한 것이지요. 이는 재림 하신 주님이 세우실 천년왕국을 열어주시는 , 왕국의 기업을 받을 있게 하시는 분이심을 계시한 것입니다.

 

주님이 앞에 열린 문을 두었으니 아무도 닫을 없다. 하십니다. 이는 천년왕국에 들어가는 자가 됐음을 말씀하심이며 천년왕국에서 누릴 기업을 믿음의 실상으로 누릴 있게 하셨다는 말씀입니다. 이를 누구도 가릴 없다는 말씀입니다. 그러나 영적인 소경이나 합당한 진리 말씀을 오직 믿음으로 믿지 않고 좌우로 치우치는 영적 절름발이는 절대로 들어갈 없지요.

 

주님은 네가 적은 능력으로 말을 지켰고 이름을 부인치 아니했다 칭찬하십니다. 주님이 주신 재림 예언의 말씀을 믿고 증거하는 것은 사람들이 보기에는 적은 능력이나 하나님께서는 가장 능력임을 계시한 것이요. 말씀을 죽기까지 지키며 이름을 부인치 아니하였다고 하셨으니 순교까지 하게 됐음을 가리킵니다.

 

그러나 자칭 유대인이라 하나 거짓말 하는 사탄의 회당을 말씀하시면서 그들이 와서 너의 앞에 경배하게 하리라. 신약시대인 오늘날 자칭 그리스도인, 자칭 하나님의 종들이라고 하나 하나님과 말씀을 거짓되게 증거하는 거짓말쟁이들이요. 이로써 성도들의 영을 죽이고 순교 성도들의 몸도 죽이는 살인자들이 것이 사탄의 회당입니다. 그들은 음부에 들어갔다가 백보좌 심판 때에 다시 나와서 천국에서 위대한 영광을 누리는 너의 앞에 경배케 되리라. 할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