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실절에 예수님이 부활하셨다

( 23:9-11, 28:1-10)


1. 장한국 목사.jpg

하나님은 지금부터 수천 전에 초실절 명절을 주의 명절로 이스라엘에게 지키게 했습니다. 초실절 실상은 다른 명절과 똑같이 그리스도를 가리킵니다. 그리스도께서 부활하시어 부활의 열매가 되실 것임을 미리 그림자로 주셨던 것입니다. 유월절부터 명절을 고린도교회 신약시대 교회가 믿음으로 지키고 있음은 주의 명절이 그리스도를 통한 구원이 이뤄진 것을 인해 감사하며 기뻐하는 심령의 명절이 됨이요.

 

더구나 앞으로 계속 명절인 오순절, 나팔절, 초막절 등이 주님이 성령 부어 주실 , 주님이 재림하실 것과 그의 장막과 함께 영생복락하게 들을 미리 절기로써 우리에게 알려주심이니 얼마나 영적 유익이 있는 것인가?

 

주의 첫날 새벽에 주가 묻힌 무덤에 일어난 일들이 28:1-3 나옵니다. 주의 첫날이 23:10 초실절 날이지요. 주님이 묻혔던 무덤에 날에 일의 첫째는 지진이 것입니다. 이는 무덤 땅이 흔들리고 갈라지면서 주님께서 죽은 가운데서 부활하심을 계시한 것입니다. 흔드는 제사( 23:10-11) 실현된 것이지요. 이는 16:26 지진으로 바울의 결박이 풀리고 닫힌 감옥 문이 열린 권능의 이적과도 같은 역사입니다.

 

그다음 돌이 무덤에서 옮겨졌지요. 돌은 율법, 정죄의 율법이 되어 사람을 죽이는 것이 됐었으나 초실절 이후로는 돌이 자리로 옮겨진 것과 같이, 율법이 예수 믿는 자들에게 오히려 살리는 영법이 됨을 가리킵니다( 7:12, 14). 예수 안에서 우리로 그리스도의 형상에 이르게 온전케 하는 율법, 계명으로 바꿔진 것임을 계시합니다.

 

번째, 천사가 무덤 문에 앉아있지요. 이는 주님 부활을 알리려는 것이지요. 예수 안에 있는 자는 아주 기쁨이 것이요. 예수 없는 로마 병사들은 무섭고 떨며 죽은 자같이 됩니다. 천사가 무덤에 시체를 보러 여인들에게 너희가 찾는 예수는 살아나셨고 갈릴리로 가시어 너희 제자들을 만나리라 하셨다 전합니다. 너희가 무덤 안에 그가 누우셨던 곳을 와서 보고 믿으라 했지요. 여인들이나 오늘 우리 그리스도인들이나 주님 부활을 믿기가 그토록 어려운가요? 부활의 주와 연합한 자가 됨이 얼마나 복되고 크나큰 일이 아닐 없습니다.

 

부활하신 주님은 여인들이 가는 도중에 만나십니다. 그리고 갈릴리로 가서 보리라고 말씀하십니다. 이방 갈릴리에서 부활하신 주님을 뵙고 확신하여 이방세계에 부활의 주님의 증인으로 쓰시려는 주님의 특별하신 뜻이 아니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