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안전국민행복진흥원의 발족



논설위원 최순길 목사01.jpg정치란 적게는 개인의 인간관계에서도 잘 조절되어 가는 일부터 크게는 나라를 다스리는 일
. 국가의 권력을 유지하며 행사하는 활동으로, 국민들이 보다 나은 인간다운 삶을 영위하게 하고 여야 상호 간의 이해를 조정하며, 사회 질서를 바로잡는 따위의 역할을 해야 할 것이다. 현재 우리나라에는 사회안전국민행복진흥원이라는공익단체가안전행정부로부터조성되어대통령의사대악척결을이루려는의지가서려있다.

 

안전행정부는 "국민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비전 아래 안전한 사회, 유능한 정부, 성숙한 자치라는 정책 목표를 달성하는 데 정책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안전행정부의 주요정책(국정과제)은 크게 3개 분야로 나누는데 우선 '국민안전분야'인데 이를 위해 안전행정부는 국가 안전관리체계를 획기적으로 개혁하는 한편 4대악 근원적 척결, 안전관리 패러다임 근본적 전환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정부운영분야에도 정책 역량을 쏟고 있다. 국민 맞춤형 행정 즉 정부3.0을 이루겠다는 것으로 공공정보 개방, 공유로 일자리 창출, 원스톱 맞춤형 행정서비스, 국정운영 시스템의 획기적 개편 등 과제를 진행하고 있다.

 

그리고 지방자치분야에도 힘을 쏟고 있는데. 지방분권과 주민체감형 지방행정 구현, 지방재정 확충 및 건전성 강화, 지역공동체 활성화와 지역균형발전 등을 위한 각종 정책을 추진 중에 있다. 이 가운데 사회안전국민행복진흥원이라는공익단체는그야말로국민의안전과사회의질서를보다나은세상으로바꾸어보고싶은대통령의의지가담겨있다.

 

때문에 여기의 요원들은 그 활약에 기대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 만일 부정을 눈감아 준다든지 사회의 악을 외면 한다든지 해서는 안 될 것이다. 이들의 활동에 각부에서는 적극 협조해줄 것과 철저한 활동으로 어떤 정치로도 이루지 못했던 사회의 안전을 기하는 효과가 이루어지기를 바란다.

 
                                                                         사설 / 논설위원 최순길 목사(수목원교회 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