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코너-279-

그분은 모든 진리로 인도하시리라

주사랑교회 장한국 목사(예장진리 총회장/CJTN tv 부이사장)

 장한국 목사.jpg (16:13-15) 위로자이신 진리의 영이 오시면 우리를 모든 진리로 인도하신다고 하십니다. 진리를 정의한다면? 아버지 말씀이 진리입니다(17:17). 또 내가 진리이다(14:6). 또 내말에 거하면 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8:31-32). 또 진리의 영이 예수님 말씀을 받아서 말씀하신다 하셨으니 여기서 진리는 3위하나님이 진리요. 3위하나님의 말씀이 진리임을 정확히 정의 하십니다. 진리의 영이 이 진리로 인도하시리라. 그래서 이 진리로 사는 자들이 정녕 영생이 있고 영적 자유가 있고 복된 자들인 것입니다.

 

진리의 영이신 그분은 들은 것을 말씀하신다. 그분이 오시면 나에 대해서 증거 하시리라.’ 하셨으니 그분은 예수님과 예수님의 구원을 증거 하여 믿게 하실 뿐만 아니라 예수님께서 하신 말씀을 듣고, 이 들은 것을 우리에게 말씀 하시는 분입니다. 아버지 하나님이 하신 말씀을 아들이 받아서 말씀하시고 이것을 진리의 영이 듣고 우리에게 대언 하시는 것입니다. 또 대언하신 말씀을 믿고 아멘으로 받으면 그 믿음대로 말씀을 이루시는 분도 곧 대언하신 진리의 영이십니다.

 

또 그분은 너희에게 일어날 일들을 알려 주시리라. 우리에게 앞으로 다가올 일들을 가르쳐 주신다함은 바로 요한계시록1:1 ‘장차 속히 될 일들의 계시라.’ 하신 것을 가리킵니다. 즉 주 재림 하시는 것, 또 주 재림 전과 후의 될 일들을 우리에게 미리 말씀해 주시는 예언을 가리킵니다. 우리에게 가장 중요하고 고대하는 일들이 무엇일까요? 어린양의 혼인잔치에 신부로 참여하는 것이 아닙니까? 이에 대해 알려주시고 또 혼인식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시는 분이 곧 진리의 영이십니다. 얼마나 이분이 감사하며 또 우리에게 소중하신 분이 아니십니까?

 

이분이 나를 영화롭게 하리니 이는 내 것을 받아서 너희에게 알려주실 것임이라. 진리의 영은 내 것(즉 아버지의 모든 것이 내 것이다)을 알려 주시리라. 아버지의 것이 내 것 이라고 하심은 요17장에서 말씀해 주십니다. 아버지의 사람들이 곧 예수님제자로 삼은 내 것이 됐고, 아버지의 말씀으로 예수님이 제자들을 거룩하게 하셨고, 아버지의 이름으로 그들을 세상에서 지켰으며 마지막으로 아버지의 영광을 내게 주시어 내가 제자들에게 주었음이라. 할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