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코너-235-

나팔절 명절에 될 크나큰 이적

주사랑교회 장한국 목사(진리총회장, CPJBS 부이사장)

 장한국 목사.jpg (23:23-25, 살전4:16-18) 성경상 하나님의 명절 중 71일은 나팔을 불어 명절로 지키는 곧 나팔절 명절입니다. 이는 유대력이고 한국으로는 새해 첫날이 됩니다. 그래서 유대인은 롯쉬핫산아라 하여 최고의 축제가 되지요. 이는 오순절 후 넉 달 농사 기간이 끝난 후 첫 명절입니다.

 

그런데 이런 명절은 그림자요(2:16-17), 그 실상은 그리스도라고 했습니다. 그러므로 오순절은 그리스도가 성령 부어 주신 날이요. 성령으로 교회 세워 영혼 살리고 양육하는 영혼농사의 넉 달, 즉 오늘날 성령시대, 이방인이 구원 받는 약 2천 년을 가리킵니다. 복음의 씨를 뿌리고 가꾸고, 또 환란날은 결실된 것을 거두는 추수ㆍ타작의 때가 됩니다. 이런 영적 농사가 다 끝난 후에는 나팔절 명절이 오고 이 때는 새 세대, 새 기원의 때요. 모든 것이 새롭게 되는 날인 것입니다. 오늘날 A.D. 기원이 바뀌어 예컨대 주 재림 후 몇 년, 천년왕국 시작 후 몇 년 등으로 기원이 바뀔 것입니다.

 

그 나팔절에는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음성과 하나님의 나팔소리와 함께 친히 강림하시리라”(살전4:16) 나팔절은 주 재림하시는 날임을 가리킵니다. 이는 먼저 주님이 하늘에서 호령하시어 이를 천사장이 복창하면 이 아들의 음성을 들을 때 죽은 자가 살아나리라(5:25), 하늘에 순교한 영혼들이 일어나리라, 즉 부활하리라. 또 천사장의 이 음성과 함께 큰 나팔이 불게 되리라. 그러면 재림하시는 주님이 앞서시고 그 뒤를 따라 부활한 성도들이 함께하여 하나님 보좌 우편에서 출발하여 공중으로까지 강림하게 되리라. 이때의 큰 나팔소리와 함께 될 하늘에서의 엄청난 장관이 펼쳐지는 그 날이 곧 나팔절이요. 부활한 자들에게 큰 명절이 되는 것입니다. 할렐루야

 

나팔절은 인류 역사상 없었던 초유의 큰일이 나타남이니 먼저는 주님의 재림이요. 그다음은 우리 성도들의 부활인 것입니다. 그리스도 안에서의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난다고(살전4:16 하반절) 하심이 순교한 자들이 먼저 부활한다, 즉 첫째 부활의 영광을 입게 됨을 계시한 것입니다(고전15:23, 20:4-6). 이를 가리켜 하늘에 있는 군대들이 희고 깨끗한 세마포를 입고 흰말 탄 자(재림 주님)를 따르리라하고 계19:14에서 예언해 주고 있습니다. 희고 깨끗한 세마포 입은 군대는 바로 첫째 부활한 성도들이요, 그리스도의 신부들임을 계시한 것입니다(19:7-8).

 

이 사건이 있은 후 또 지상에서 살아남은 성도들이 공중으로 끌려올라가서 주를 영접하리라. 이들은 후 3년 반에 예비처에서 보호양육 받았던 성도들로서 나팔절에 대대적인 지상증발 사건, 즉 휴거가 있게 됨을 가리킵니다. 이 휴거 성도는 그리스도의 신부가 아니고 신부의 기쁨에 함께 참여하여 천년왕국의 백성들로 복을 받는 성도들을 가리킵니다. 우리는 이 나팔절이 실현될 그날 내 자신에게 이뤄질 것을 소망하며 명절로 기쁨으로 지키십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