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울릉도·독도국제장애인문화엑스포 성료

첨부1. 독도평화음악제_단체사진01.jpg

찾아가는장애인문화예술학교 학생을 포함 장애인과 비장애인 400여명 참가


2019812일부터 14일까지 울릉도와 독도에서 개최한 2019국제장애인문화엑스포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본 행사는 사단법인 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이사장 최공열)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 재단법인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 후원하는 행사이다.

 

본 행사에서는 울릉도 자연을 느낄 수 있는 문화탐방과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독도평화음악제, 울릉도평화음악제를 기획하여 진행했다. 812일 독도 접안시설 광장에서 진행된 독도평화음악제는 서예퍼포먼스팀 가람민요자매 이지원’, ‘이송연성악가 최승원대구장애인문화예술학교팀이 공연을 선보이며 많은 이에게 감동을 선사했다는 평이다.

 

813일 울릉도평화음악제는 울릉군에 위치한 한마음회관에서 개최하였다. 기념식에는 울릉군청 김병수 군수, 사단법인 한국농아인협회중앙회 이대섭 전임 회장이 참석하여 축하해주었다. 공연은 (청주)앙상블 (대구)아코디언연주 김준영’, 성악가 성명석’, 난타, 오카리나, 하모니카, 비트박스 이진영(부산 위드아이앙상블) 성악 김준석’, 바이올린 이도현(공주) 민요자매 이지원’, ‘이송연성악가 최승원(제주) 합창 느영나영팀이 참가하여 다양한 장애인문화예술을 선보였다.

 

매해 개최되고 있는 국제장애인문화엑스포는 사단법인 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중앙회 소속찾아가는 장애인문화예술학교 학생을 포함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에게 광복을 기념해 애국심과 안보의식을 고취시키고 장애인문화예술을 공유하는 행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