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을 이긴 자 천국, 지는 자 지옥 멸망

작성자ː정기남 목사

정기남16.jpg

지난번에 이어서...

8:7~13절 은혜 시대를 생각한다는 것은 생각도 못 할 일이었다. 이점을 로마서 11장에서 잘 말해주고 있다. 이스라엘 가운데 얼마가 꺾여졌다는 말씀이다. 그 일로 인하여 오늘 우리 이방인들에게 구원받을 기회가 주어진 것이다. 이렇게 해서 이방인의 시대가 열린 것이다. 그러니까 이방인에게로 구원의 시대가 열려졌고 저 이스라엘은 지금 넘어져 있다. 꺾여져 있다. 축복권과 장자권이 유대 나라와 백성들에게서 이제 이방인이었던 우리들에게로 넘어온 것이다. 이렇게 볼 때 지금 저 이스라엘은 아주 억울하기 이를 때 없다.

 

그래서 이 이야기는 롬 11장 전체에서 말해주고 있다. 그러나 마지막 때에 가서 이제 우리는 넘어지게 되고 이제 저 유대인들은 다시 회복될 것을 말씀하고 있다. 분명한 것은 마지막 때에는 우리가 넘어진다고 했으니, 정신을 우리가 똑바로 차려야 한다. 그래서 성경에는 자긍하지 말고, 교만하지 말라, 고 말씀하셨다. 11:33=? 오 깊도다. 하나님의 지혜와 지식의 부요함이여! 그분의 심판을 어찌 헤아리며, 그분의 지나간 길을 어찌 찾아 내리요?. 라고 했다. 여러분! 우리 모두가 마지막 때에 넘어지거나 시험들어서 교회를 떠나면 끝장이다.

 

26:41=? 예수께서 이렇게 말씀하시길 너희가 시험에 들지 않도록 깨어 기도하라. 참으로 영은 원하지만 육신이 연약하도다.’라고 하시더라. 고 하셨다. 여기서 영은 원하지만 육신이 연약하다고 했다. 개역성경에는 마음은 원이로되, 라고 했다. 마음이 아니라. 영은 원하지만, 육신이 연약하도다, 라고 한 이 말씀이 정확한 번역이다.


마지막 때에 육신을 이기지 못한 사람은 온전한 신앙을 가질 수 없다. 성도의 자격을 잃게 된다. 하늘의 시민권을 박탈당한다. 8:13=? ‘너희가 육신을 따라 살면 죽을 것이나, 성령을 통하여 몸의 행실을 죽이면 살리라.’고 말씀하셨다. 육신을 따라 살면 죽는다는 말씀이다. 그리고 성령을 통하여 몸의 행실을 죽여야 산다고 했다. 육신을 이기라는 말씀이다. 그런데 육신을 이기지 못하면 구원받는데 문제가 있을 뿐만 아니라. 구원을 박탈당하는 것이다. 8:7? ‘육신적인 생각은 하나님과 원수가 된다, 고 말씀하고 있으니. 큰 일이다.

 

우리가 하나님과 원수가 되었다면 이것은 끝장인 것이다. 그 앞에 영생을 얻는다는 것은 어림도 없다. 하나님과 원수가 되었다면 한 사람도 살지 못한다. 그리고 육신적으로 생각하는 것은 사망이라, 고 했다. 다시 말하면 영은 원하고 있는데, 육신이 연약하다고 했다. 그래서 12절에서 바울은? ‘육신에 져서 육신을 따라 살 것이 아니니라.’고 했다. 13=? 너희가 육신을 따라 살면 죽을 것이나. 성령을 통하여 몸의 행실을 죽이면 살리라. 는 것이다. 그렇게 되기를 원하시면 아-멘 여러분이나 목사인 저도 마지막 때에 구원받고 온전히 살길은 육신을 이기는 것이다. 자기를 이겨야 한다. 요한 계시록에도 예수님이 일곱 교회에게 하시는 말씀이 이것이다. 이기는 자의 이야기이다.

 

1) 에베소 교회에게 하시는 말씀은?

2:7=‘귀 있는 자는 성령께서 교회들에게 말씀하시는 것을 들을지어다. 이기는 자에게는 내가 하나님의 낙원 가운데 있는 생명나무를 주어서 먹게 하리라.’

 

2) 스머나 교회에게 하시는 말씀은?

2:11=‘귀 있는 자는 성령께서 교회들에게 말씀하시는 것을 들을지어다. 이기는 자는 둘째 사망으로부터 해를 받지 아니하리라.’

 

3) 퍼가모 교회에게 하시는 말씀은?

2:17=‘귀 있는 자는 성령께서 교회들에게 말씀하시는 것을 들을지어다. 이기는 자는 내가 감추어진 만나를 주어서 먹게 하리라. 또 그에게 흰 돌을 주리니, 그 돌에는 새로운 이름이 기록되어서 그것을 받는 자 외에는 아는 사람이 없으리라.’

 

4) 두아티라 교회에게 하시는 말씀은?

2:26=‘이기고 나의 일들을 끝까지 지키는 자에게는, 내가 민족들을 다스리는 권세를 줄 것이요.’2:29=‘귀 있는 자는 성령께서 교회들에게 말씀하시는 것을 들을지어다.’

 

5) 사데 교회에게 하시는 말씀은?

3:5=‘이기는 자는 흰 옷을 입을 것이요, 내가 그의 이름을 생명의 책에서 결코 지우지 아니할 것이며, 또 그의 이름을 내 아버지 앞과 그의 천사들 앞에서 시인할 것이니라.’ 3:6= ‘귀 있는 자는 성령께서 교회들에게 말씀하시는 것을 들을지어다

 

6) 필라델피아 교회에게 하시는 말씀은?

3:12=‘이기는 자는 내가 내 하나님의 성전에 기둥으로 삼으리니, 그가 결코 다시 나가지 아니하리라. 또 내가 그 사람 위에 내 하나님의 이름과, 내 하나님의 도성의 이름, 즉 내 하나님으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는 새 예루살렘을 거룩하고, 또 나의 새 이름도 그 사람 위에 기록하리라 계 3:13계 귀 있는 자는 성령께서 교회들에게 말씀하시는 것을 들을지어다.’

 

7) 라오디케아인들의 교회에게 말씀하심은?

3:21=‘이기는 자에게는, 내가 내 보좌에 나와 함께 앉을 자격을 주리니, 이는 내가 이겨서 내 아버지와 함께 그의 보좌에 앉은 것과 같으니라 22귀 있는 자는 성령께서 교회들에게 말씀하시는 것을 들을지어다.’ 여기 일곱 교회들에게 말씀하신 주님은 무엇을 말씀하셨는가? 이기는 자에 대한 말씀이다. 말세에 이기는 자가 되라고 하셨다. 여기 이기는 자라야 하나님의 구원의 멤버에 합류하게 된다. 그렇지 못한 자들은 육신에게 져서 넘어진 자들인데 이들은 멸망할 것을 가리킨다. 그리고 하나님과 원수가 된다고 했다. 하나님과의 원수는 가루가 되어 흔적도 날려 버릴 것이다. 그 날이 가깝다.

 

하나님은 스카랴선지를 통하여 이렇게 말씀으로 엄히 경고하셨다. 13:9=? ‘내가 그 삼분의 일을 불로 통과하게 해서, 은을 정련하듯이 그들을 정련할 것이며, 금을 단련하는 것처럼 그들을 단련하리라. 그들이 내 이름을 부르리니, 내가 그들을 들으리라. 내가 말하기를 이는 나의 백성이라.” 할 것이요, 그들은 말하기를 주는 나의 하나님이시라.” 할 것이라.’ 했다. 여기서 주님의 심판을 받아서 삼분의 이는 멸망이다. 그리고 삼분의 일이 남았는데 이들을 하나님은 불 속에 집어넣어서 참 신자를 구별해 내신다는 하셨다. 진짜인지 가짜인지 환난의 불도가니 속에 집어 넣어보아야 알 수 있다. 예수님도 마귀에게 이끌려서 시험을 당하셨다.

 

4:1=? ‘그때에 예수께서 마귀에게 시험을 받으시려고 성령의 인도로 광야에 가시니라.’고 했다. 나와 여러분은 육신이 너무도 연약하다. 그러나 우리는 영이 원하는 길로 가야 한다. 시험을 영으로 이기는 자들이 되어야 한다. 22:1=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을 시험하시려고했다. 시험이란 넘어지는 것을 말한다. 우리는 시험받을 때에 넘어져서는 안 된다. 시험을 영으로 이기는 자랑스러운 신앙인이 되어야 한다. 내가 이기는 것은 내가 사는 길이다. 지면 완전히 탈락이다. 아브라함은 창 12장에서 주의 말씀대로 주님을 믿음으로 믿고 따랐을 때, 믿음의 조상이 되었다.

 

그러나 그 후 창 22:1에서 아브라함에게 이삭을 바치라는 시험이 온다. 그 때에 아브라함은 만일 주여 무슨 말씀을 그렇게 하십니까? 믿음의 조상이 될 것을 약속해 주셨으며, 그리고 아들이삭을 주셨는데 그러나 주신 아들을 모리아산으로 데리고 주님을 위하여 제물로 드리라고 하셨으니, 여기서 우리가 생각할 때 무엇인가 잘못된 것이 아니겠느냐? 고 할 것이다. 그래서 이삭은 바칠 수도 없고 내가 이삭과 잘 살겠으니 하나님! 이 일이만은 포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일 아브라함이 그렇게 했더라면 믿음의 조상이 될 수 없다. 축복의 기회를 상실되고 말았을 것이다. 그러나 아브라함은 믿음의 사람이었기에 창 22장에서 하나님의 그 말씀 앞에 그대로 순종했다. 불순종 하겠다는 생각도 없다. 하나님의 명령 앞에 즉시 순종했다.

다음에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