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곱 촛대에 계시는 주님

주사랑교회 장한국 목사(예장진리 총회장/본지 부이사장)

장한국 목사.jpg

(1:13-18) 그리스도인들은 그들의 믿음의 성장함에 따라 주님이 은혜의 주님, 영광의 주님으로 결국엔 신랑 예수님으로 까지 되면서 그런 주님이 자신에게 역사하는 세계가 크고 밝게 나타납니다.

 

일곱 촛대에 계신 주님이 발까지 닿는 옷을 입고 가슴에는 금띠를 둘렀다 했지요. 이는 주님이 왕이시며 대제사장 되심을 보여주시되(18:17,3:1) 특히 금촛대교회의 왕이신 주님은 재림하실 때의 만왕의 왕이 되시는 분임을 계시 합니다. 그래서 6:1 주님께서 높게 들린 보좌에 앉으시고 그의 옷자락이 성전에 가득 채우더라. 이는 본문에 발에 끌리는 옷이며 왕이되신 주님임을 계시한 것입니다.

 

28장에서 말씀하시는 대제사장이 입는 옷임을 계시한 것입니다. 따라서 금촛대교회에 계신 주님은 만왕의 왕이 되심을 나타내며 이는 금촛대교회 속한 자들을 왕들로 제사장들로 실제 사역할 있도록 세우시는 만왕의 왕이심을 분명하게 계시했습니다.

 

주님은 속죄구원 시켜주신 분이요. 믿음으로 의의 열매 맺게 하시어 그리스도의 형상에까지 이르도록 성화시키는 분임을 눈과 양털 같음으로 계시했고 우리를 사랑하시되 끝까지 변함없이 사랑하시면서 우리 속에 ,티가 빠지도록 회개시켜 온전케 하시는 분이심을 금띠로, 불꽃같은 눈으로 계시했습니다. 이는 장차 주재림 세워질 천년왕국에서 실제 우리로 왕들로서, 제사장들로서 그리스도와 더불어 일천년간 통치할 있는 자들로 세워 주심을 밝히 주님의 영광의 모습으로써 계시하고 있습니다.

 

오른손에 일곱별을 가지신분, 일곱영을 가지신분(3:1)으로 금촛대교회에 계신 주님은 대환란날에 사역하며 순교로 신앙 승리할 있도록 일곱영을 부어주시는 분이심을 특별히 알게 하신 것입니다. 왜냐하면 은혜시대의 성령주도하에 구원하시는 때와는 전혀 달리 어두움의 권세 적그리스도 지배 하에서 악령이 가득한 속에 오직 철장권세로 사역하여야 하기 때문이며 스테판같이 순교할려면 6,7장에서 계시한 대로 일곱 영으로 충만함 받아야만 하기 때문입니다.


우리 모두 일곱영 받기를 사모해야 것입니다. 주님 앞에서 날선 검이 나오고 음성이 많은 물소리 같다고 하심도 재림 철장권세로 대적 자들을 심판하심을(19:15) 계시한 것이요 주님의 입과 음성이 철장권세, 권능으로 말씀하심을 계시한 것입니다.

 

나는 살아있는 자이며 죽은 자였으나 영원히 살아 있노라.이는 주님의 고난, 연단의 생애(용광로에 달군 듯한 주석 같은 ) 끝이 십자가에 죽임 당하신 것이요. 3일에 다시 부활하신 주님이 금촛대교회에 속한 자들로 그분의 발자취를 그대로 따라가며 순교와 첫째부활영광으로 이끄실 분이심을 우리에게 계시한 것입니다. 할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