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강해-4-

크고 두려운 날이 이르기 전에

 작성자 정기남 목사(지저스타임즈 발행인)

지난시간 이어서...

다시 9:7)황충들의 모양은 전쟁을 위하여 예비한 말들 같고 머리에 같은 면류관 비슷한 것을 썼으며 얼굴은 사람의 얼굴 같고여기서는 황충이들의 설명이 나온다. 황충이들의 모양은 전쟁을 위하여 예비한 말들 같다고 했다. 그리고 메뚜기를 군대로 비유한 것은 적들의 수가 많다는 것을 말해준다. 그러므로 메뚜기 떼가 많은 것처럼 군대행렬이 너무도 규칙적이라는 것이다. 이들 황충이가 지나간 곳은 손해가 너무도 크다는 것이다. 그래서 황충이 떼를 군대로 비유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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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또한 이들은전쟁을 위하여 예비한 말들 같고 머리에그랬는데 여기서 머리는 사람의 사상을 가리킨다. 머리에 면류관 비슷한 것을 썼으며 얼굴은 사람의 얼굴 같고그랬다. 여기서 황충들의 얼굴이 사람의 얼굴 같다는 것은지혜가 있다는 것을 가리킨다. 다시 ( 9:8) 여자의 머리털 같은 머리털이 있고 이는 사자의 같으며아멘



여기서 여자의 머리털은 여성의 아름다운 영광의 상징을 가리킨다. 그리고 이는 착취를 말하는데 그것이 사자의 같다고 했다. 다시 ( 9:9) 철흉갑 같은 흉갑이 있고 날개들의 소리는 병거와 많은 말들이 전장으로 달려 들어가는 소리 같으며했다. 여기서 흉갑은 단결을 가리킨다. 그리고 날개란 말은 신속하게 달려가는 것을 말한다. 다음으로 많은 말들이 전장으로 달려가는 소리 같으며, 라고 했는데 이는 아주 용맹스러움을 나타내고 있음을 가리킨다.

 

계속 ( 9:10) 전갈과 같은 꼬리와 쏘는 살이 있어 꼬리에는 다섯 동안 사람들을 해하는 권세가 있더라 했다. 여기서전갈과 같은 꼬리는? 꼬리는 거짓 선지자를 가리킨다. 그런데 꼬리에 사람들을 괴롭게 하고 쏘는 살이 있다는 것이다. 꼬리 권세, 하부 권세, 거짓말하는 선지자들을 꼬리로 비유한 것이다. 다함께 ( 9:15)머리는 장로와 존귀한 자요 꼬리는 거짓말을 가르치는 선지자라아멘 바로 거짓 선지자가 전갈과 같은 꼬리로 사람을 쏘는데 5개월 동안 사람들을 해하는 권세가 있다고 했다.

 

다시 ( 9:11)저희에게 임금이 있으니 무저갱의 사자라 히브리 음으로 이름은 아바돈이요 헬라 음으로 이름은 아볼루온이더라아멘. 여기서 무저갱은 밑이 없는 구덩이를 가리킨다. 또한 아바돈이나 아불루온은?파괴자를 가리킨다. 바로 파괴자 황충이들의 왕이 있는데이것이 =>아바돈이요=아불루온이다. 다시 말하면 여기 등장하는 황충이들은 벌레가 아니라 악령들이 부리는 부하 군대를 가리킨다. 그래서 본문 2장에 나오는여호와의 크고 두려운 날이 이르기 전에 지금 황충이들이 가는 모습이 바로 9장에 나오는 황충이들과 같다는 말씀이다.

 

황충이 떼가 지나가면 남아나는 것들이 없다. 농작물들이 남아나지 않는다. 싹쓸이를 하고 만다. 엄청난 피해가 일어날 것이다. 바로 사건은 5개월 첫째 화에 해당하는 재앙을 말한다. 이러한 여호와의 날이 오기 전에 7 대환난에 넘어가기 전에 바로 5개월 황충이 재앙이 있을 것이다.

 

다시 ( 2:12~13)여호와의 말씀에 너희는 이제라도 금식하며 울며 애통하고 마음을 다하여 내게로 돌아오라 하셨나니 13) 너희는 옷을 찢지 말고 마음을 찢고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로 돌아올지어다 그는 은혜로우시며 자비로우시며 노하기를 더디하시며 인애가 크시사 뜻을 돌이켜 재앙을 내리지 아니하시나니아멘. 말씀에서옷을 찢지 말라 말은 3 동안 증인이 외치는 영원한 복음이다. 증인은 1:3절에 말씀으로 너희는 일을 너희 자녀에게 고하고 너희 자녀는 자기 자녀에게 고하고 자녀는 시대에 고할 것이니라 했다.

 

다음으로 마음을 찢는다는 말은 아무런 의미도 없이 금식하지 말고 옷을 찢는 것처럼 마음 중심의 회개를 가리킨다. 그래서 이제라도 하나님께로 돌아오라는 말씀이다. 하나님은 은혜로우시며 자비로우시며 노하기를 더디 하시며 인애가 크신 하나님이시라고 말씀하셨다. 노하기를 더디 하신다고 했다. 그러므로 이제라도 돌아온다면 하나님은 사랑이 크시기 때문에 재앙을 내리지 아니하신다고 했다.

 

다시 ( 2:14) 주께서 혹시 마음과 뜻을 돌이키시고 뒤에 복을 끼치사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 소제와 전제를 드리게 하지 아니하실는지 누가 알겠느냐이어 번째는 금식에 대해서이다. 다함께 ( 2:15)너희는 시온에서 나팔을 불어 거룩한 금식일을 정하고 성회를 선고하고아멘. 여기서시온은?거룩한 교회 가리킨다. 음녀 교회가 아닌 하나님의 거룩한 교회를 시온이라고 한다.

 

다음으로 여기서 나팔을 불라고 것은 영원한 복음을 가리킨다. 은혜의 복음이 아닌 영원한 복음인, 나팔을 불어야 한다. 다음으로 금식하고 성회를 하는데 백성들을 모으고 금식 일을 정하는 것은 성결함을 말한다. 백성들을 모아 회를 거룩하게 하고, 또한 장로들을 모은다는 것은? 장로는 교회에서 성숙하고 오래 믿음생활을 신자들을 가리킨다.

 

다음으로 소아와 먹는 자를 모은다는 것은? 여기서 먹는 아이들은 진리를 불별 못하는 신자들을 가리킨다. 다음으로 신랑을 방에서 나오게 하며, 신부도 골방에서 나오게 한다는 말은?여기서 신부는 어린양의 신부들을 가리킨다 2:16절의 말씀은 모두 나아와서 하나님 앞에 기도하고 금식하라는 말씀이다. ( 2:16) 백성을 모아 회를 거룩케 하고 장로를 모으며 소아와 먹는 자를 모으며 신랑을 방에서 나오게 하며 신부도 골방에서 나오게 하고라고 했다.

 

다함께 ( 2:17)여호와께 수종드는 제사장들은 낭실과 사이에서 울며 이르기를 여호와여 주의 백성을 긍휼히 여기소서 주의 기업으로 욕되게 하여 열국들로 그들을 관할하지 못하게 하옵소서 어찌하여 이방인으로 그들의 하나님이 어디 있느뇨 말하게 하겠나이까 할지어다아멘

 

말씀은 그리스도가 출현하여 자신이 하나님이라고 하고 앉아서 통치할 때는 사람들이 너희 하나님이 어디 있느냐고 한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이렇게 되지 않도록 제사장들이 하나님 앞에 엎드려 울면서 금식한다는 것이다. 결과너는 종이다 하고 가증한 것들을 인하여 우는 자의 이마에 천사가 와서 인을 치는데 맞은 바로 성경에서 말하는십사만 사천명이요, 마지막 하나님의 종들입니다.

 

여기서 하나님의 종들은 요한계시록에 나오는 순교자를 가리킨다. 이들이 이마에 인을 맞았는데 언제 인을 맞았는가? 8:9에서 이들이 가증한 때문에 탄식하며 운다고 했다. 여기서 가증한 것은 마지막 음녀 바빌론을 가리킨다. 음녀 바빌론 속에 빠져 있는 불쌍한 영혼들을 위해서 울면서 금식한다. 이들이 하나님의 종들이라는 것이다. 울고 있는 그들 이마에 하나님은 인을 주신다. 그들이 하나님의 종들이다.

 

여기서는 그들이 바로 제사장들이다. 여러분 말세에 제사장이라고 해서 제상이 아니다. 음녀 밑에 들어가서 일하는 자들은 제사장이 아니다. 인본주의 목사들은 목사가 아니다. 바알 우상 앞에 무릎 꿇는 종들은 제사장이 아니다. 이들은 사단의 종자요 사단의 종들이다. 그들은 통곡할 필요가 없다. 그들이 통곡할 필요가 없다는 것은 음녀 바빌론 왕들하고 짐승들과 함께 놀아나기 때문에 외로울 없다. 필요도 없다. 지금 당장은 편안하기 때문에 통곡하고 필요가 없다. 그러나 하나님의 종들은 가슴을 치며, 통곡하며 금식하며 가증한 백성들을 보고 운다고 했다. 여러분은 교회를 바라보고 울어 보았는가? 그리고 성도인 여러분 자신을 위하여 울어 보았는가? 마지막 때의 종들은 여기 제사장들처럼 가슴을 치며 통곡한다고 했다. 때에 너는 하나님의 종이구나! 하시고 종들의 이마에 인을 주신다고 했다.

 

오늘 시대에는 그러한 종들이 어서 속히 나아와야 한다. 교파를 세우지 말고, 마음을 같이하여 주님의 일을 동지들이 필요한 때이다. 일을 위하여 우리는 기도해야 한다. 그래서 어떻게 하면 우리 한국교회와 성도들을 바른 길로 인도 있을까 하고 울어야 한다. 그리고 하나님의 절기에 맞추어서 금식하며 통곡하는 종들이 나와야 한다. 그러한 종들이 필요하다. 그러한 목사와 장로, 집사, 평신도들이 필요하다. 우리는 그러한 사명 자가 되기 위해서 기도해야 한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