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은혜의 복음을 증거하다( 20:22-27)

주사랑교회 장한국 목사(예장진리 총회장/본지 부이사장)


jtntv (2).jpg

 먼저 바울이 안에 매인바 되어 예루살렘으로 간다고 것이 무슨 뜻일까? 예수 믿는 자를 핍박죽이는데 함께 했던 사울이 다메섹도상에서 예수님을 만나 180도로 변화, 바울사도가 되었고 그는 하나님 말씀과 성령으로 충만하게 되었고 그의 신앙수준은 좋은 부활의 영광을 밝히 보며 순교 제물로 바쳐질 자로 살고 있습니다. 이는 하나님 말씀과 성령에 사로잡힌 것이요, 안에 매인바 바울입니다.

 

성령으로 그를 이끄시는 길이 예루살렘으로 가는 길이니 이는 결박( 21:33), 로마로(23:11), 가이샤 앞에 서는 ( 27:24)입니다. 결국 그는 가이샤 로마황제의 거짓 ()임을 드러내고 예수 증거하다가 순교 제물로 마치게 되지요. 이처럼 오늘날 그리스도인들도 말씀과 성령에 매인바 되면 우리 앞에 7 환란이 기다리고 있음과 환란날에 순교의 제물로 하나님께 영광 돌릴 길이 것임을 믿음으로 기쁘게 받아가지고 살게 됩니다.

 

내가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을 온전히 증거하노라.먼저 바울에게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이 임했고 이를 증거할 있게 됐음을 고전 15:10에서 나타내 줍니다. 첫째는나의 나된 것이 하나님의 은혜이다.입니다. 새사람으로, 주님의 사도로 세워지기까지 것이 하나님의 은혜복음이라는 것이요. 둘째는 하나님의 은혜로 다른 사도들보다 많이 일했다는 것이니 사도의 표적.이적뿐만 아니라 하나님의 지혜지식으로 부요케 하시어 14권의 신약성경 전체의 이상을 쓰게도 했고 위험과 갖은 죽을 고비를 견디게, 구해주신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이요. 셋째는 바울의 행위, 그의 전체가 자신이 같으나 100% 오직 하나님의 은혜로 , 하나님의 은혜복음이라는 것입니다.

 

가지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을 다른 각도에서 협의의 은혜복음으로 22:4 주님의 비유로 계시했으니 이는 구원의 복음과 영광의 복음과 구별되게 하여 협의의 은혜복음을 말하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바울은 하나님 나라와 하나님의 모든 계획을 전했노라. 했습니다. 영생을 누리는 하나님 나라와 그에 합당한 열매 맺게 하심은 은혜복음으로 이루시는 것을 선포했다. 하나님 자녀들 구원에 관한 모든 하나님 계획, 창세전 선택, 예정, 칭의, 영화구원 등을 증거했노라고 고백하고 있습니다.